KB국민은행, ‘KB미리작성 서비스’ 출시…“대기시간 절감”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2-04 12:04:32
  • -
  • +
  • 인쇄
"대기 손님 신청서 사전 작성 통해 업무 처리시간 단축 기대"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 체감 대기시간 절감 및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B미리작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B미리작성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영업점 내점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 정보를 객장에 설치된 태블릿PC를 통해 미리 작성하는 서비스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작성 후 번호표 호출 시 미리 작성한 내용이 디지털창구에 자동 반영돼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창구에서 자주 발생하는 ▲입금 ▲출금 ▲환전 ▲통장재발행 ▲비밀번호변경 ▲거래내역조회 ▲자동이체 등록 및 해제 ▲잔액 및 부채증명서 발급 ▲해외송금 등 총 9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서울 지역 10개 지점 등 총 25개 지점에서 시범 운영을 실시하며, 내년 1월 초에는 175개 지점을 추가로 운영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기기가 낯선 어르신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화면 구성과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직원의 업무 편의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면세점, 대형 크루즈 유치 및 춘절 프로모션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은 중국발 크루즈 단체 고객 유치와 외국인 자유여행객(FIT) 대상 프로모션을 강화하며 외국인 관광객 맞이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중국발 크루즈 노선 확대에 따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등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단체 관광객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6일 인천항을 통해 입국한 MSC 벨리시마호를 탄 중국인 관광객 약

2

IBK기업銀, 설 귀성길 이동점포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13일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들에게 금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인천방향)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동점포에서는 신권 교환, 계좌이체,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이용 등 금융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기업은행 관계자는 “설 연휴를

3

파라다이스시티,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7년 연속 ‘4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시티와 아트파라디소가 글로벌 럭셔리 호텔 평가 기관인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11일(현지시간) 발표한 ‘2026 스타 어워즈’에서 4성(4-Star) 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파라다이스시티는 7년 연속 4성 등급을 유지하며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2017년 개장 이후 2020년 국내 호텔 중 최단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