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가정의 달’ 5월 안마의자 판매량 전년比 3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6-08 13:23:40
  • -
  • +
  • 인쇄
전년 동월 대비 3배, 전달 대비 5배 가까이 증가
안마의자 구매 연령층 30대 가장 많아

SK매직(대표 윤요섭)은 지난 5월, 한 달간 안마의자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3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SK매직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안마의자를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안마의자 렌탈과 판매 주문량이 전년 동월 대비 290% 이상 증가했다. 전월 대비 판매량 또한 510%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모델명: MMC-145)’ 연출 이미지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은 최근 소파형, 리클라이너형 등 실용성 높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고가 제품인 안마의자의 렌탈 판매 확대와 결합 상품 할인 등으로 가격 부담이 낮아졌다. 이 점이 2030세대 젊은층의 수요가 대폭 증가한 점이 판매 증가에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SK매직이 안마의자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SK매직의 안마의자 주 구매층은 40대가 전체 36%로 가장 많고, 30대가 33%로 그 뒤를 이었었다.

하지만 올해 안마의자 주요 구매층은 30대 비중이 40%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32%로 그 다음을 차지했다. 20대 구매도 지난해 4%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9%까지 급증할 만큼 20, 30대의 구매가 대폭 증가했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SK매직은 지난 4월, 젊은층이 선호하는 모던 스타일의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를 선보여 출시 한 달이 채 되지않아 판매량 2천대를 돌파할 만큼 큰 성과를 얻었다.

특히, 동급 사양 최초로 ‘하체 트리플케어 안마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안마의자 본연의 기능을 강조하고, 고급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 점이 판매량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SK매직 관계자는 “명절과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용으로 판매가 집중되나 올해의 경우, 기존 선물 수요와 더불어 기능‧디자인 다양화, 소비 심리 회복 등의 시장과 사회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구매하고자 하는 젊은층이 증가해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SK매직은 시장 수요를 반영해 5월 한정 진행하기로 한 ‘안마의자 특가전’을 한 달 더 연장한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지난 행사와 동일하게 구매‧렌탈 고객 모두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안마의자를 만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 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