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2025 P.LAB 공모전’ 마무리…조현범式 도전·혁신 문화 확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13:42:4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임직원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인 ‘2025 P.LAB(Proactive Laboratory)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P.LAB 공모전은 2023년 시작된 사내 창의·혁신 과제로, 임직원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내벤처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조 회장이 강조해온 ‘프로액티브(Proactive) 정신’, 도전과 혁신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조직문화가 기반이 됐다.

올해 공모전은 7월 참가자를 모집한 뒤, 선정된 직원들이 7월 중순부터 10월까지 ‘100일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이후 11월 임원심사단 대상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1팀이 각각 선정됐다.
 

▲ 한국앤컴퍼니그룹, ‘2025 P.LAB 공모전’ 마무리

올해 최우수작은 우주탐사 등 극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타이어 기술을 신발에 적용’하는 아이디어로, 우주 개발 경쟁이 본격화되는 트렌드 속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AI 기반 데이터 인프라 구축, 제조 공정 혁신 등 실무 적용도가 높은 제안이 다수 나왔다.

P.LAB은 올해까지 총 30개 아이디어가 참여했으며, 4개는 이미 현업 적용, 10여개는 적용 검토 중이다. 그룹은 추가 사업화 가능성도 관측하고 있다.

그룹 관계자는 “P.LAB 공모전은 회사 내부의 변화와 혁신을 촉진하는 아이디어 플랫폼”이라며 “임직원의 창의 역량을 모아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글로벌 사업장을 대상으로 연간 혁신 성과를 선정하는 ‘프로액티브 어워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생성형 AI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내부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