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스, ‘12년 만에 국내 런웨이’ 프리미엄 패션쇼 개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4:09:3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24일 저녁 서울 신라호텔에서 주요 고객층을 초청해 12년 만에 국내 패션쇼를 개최하고, 올가을 패션을 제안한다.

 

이번 무대는 단순한 시즌 컬렉션 공개를 넘어 브랜드의 역사와 현재, 미래를 잇는 전환점으로, 닥스가 지향하는 ‘모던 브리티시 클래식’의 비전을 집약적으로 제시하는 자리다. 1983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40여 년간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아 온 닥스는 이번 패션쇼를 통해 축적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새로운 시대를 향한 방향성을 선명히 제시할 예정이다.

 

▲ [사진=LF]

 

닥스가 10여 년 만에 프리미엄 런웨이를 마련한 배경에는 지난 4년간 추진해 온 브랜드 리뉴얼 전략이 있다. 2021년 버버리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루크 구아다던(Luc Goidadin)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영입한 이후, 닥스는 브랜드 본질을 지키면서도 과감한 혁신을 통해 변화를 모색해 왔다.

 

루크 CD는 영국 본사 및 국내 디자인 팀과 협업해 글로벌 감각을 반영한 디자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131년에 걸친 브랜드의 핵심 자산인 체크, 로고, 트렌치코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브리티시 클래식’의 정체성을 새롭게 정의했다. 그 결과 닥스는 품질 중심 철학과 클래식 무드를 유지하면서도 젊은 감성과 글로벌 감각, 고급 소재와 창의적 디테일이 결합돼 전 세대가 원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변화는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에는 하우스 체크를 변주해 새로운 패턴을 개발했으며, 이를 적용한 ‘타임리스 클래식 캐시미어 코트 라인’은 유사 품목 기준 전년 대비 250% 이상 판매가 증가하며 베스트셀러로 부상했다. 신규 구매 고객의 비중도 50%에 달했다.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25 SS ‘로얄 브리티시 케이프 원피스’는 영국 클래식 무드를 동시대적 감성으로 재구성한 라인으로, 신규 고객 비중이 30%를 넘으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고객층 확대 효과를 입증했다. 오는 26 SS 시즌에는 닥스의 상징적인 요소를 에이지리스하게 풀어낸 신규 전략 라인 ‘디 오지(The OG)’ 컬렉션도 론칭할 예정이다.

 

패션쇼에서 공개되는 25FW 컬렉션은 이 같은 브랜드 전략이 응축된 결과물이다. ▲노팅힐 ▲리젠트 파크 ▲새빌로우 ▲에나벨스 사교클럽 4가지 테마 아래, 런던을 대표하는 장소에서 영감 받아 가을의 정취와 풍경을 담았다. 포멀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소재 활용, 변칙적인 크기의 체크 패턴, 보석을 연상시키는 주얼 톤의 색감 등을 통해 이전과는 달라진 한층 대담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루크 구아다던 LF 닥스 CD는 “이번 패션쇼는 닥스가 지난 수년간 이어온 변화를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무대이자, 브랜드가 다음 단계로 도약하는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131년의 유산을 기반으로 쌓아온 닥스만의 브리티시 스타일을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오늘날의 감성으로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닌텐도 스위치 실사 트레일러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의 닌텐도 스위치 실사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트레일러는 오는 11월 6일로 예정된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두고 공개된 영상으로, ‘스위치’로 즐기는 딩컴의 다채로운 매력을 생생하게 담아냈다.공개된 영상은 현실 속 한 인물이 닌텐도 스위치를 들고 다양한 일

2

교촌에프앤비,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3일, 이주배경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외식산업 진로 탐색을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교촌 판교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서울시글로벌청소년교육센터와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가 함께 했다. 프로그램은 브랜드 철학 소개 사옥 투어 구내식당 식사 ‘교촌 1991 스쿨’ 조리 체험

3

골든블루, ‘넬’과 협업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는 국내 록 밴드 ‘넬(Nell)’과 함께한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는 지난해 6월부터 시작된 유튜브 시리즈다. ‘골든블루’의 브랜드와 어울리는 감성적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한 아티스트가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