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ESG 우수기업 제도 도입을 위해 협력한다.
27일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을 비롯해 양 조직 관계자들은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ESG 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
▲ 사진 왼쪽부터 허인 KB국민은행장,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 (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ESG 우수기업 선정을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 평가 지표를 수립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새로운 평가 지표를 기업고객 우대 서비스 제도와 지속 가능 연계대출 상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ESG 평가지표를 적용한 기업 우대 서비스 제도를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 선정된 ESG 우수기업에 다양하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들이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ESG경영에 동참할 수 있는 기업환경이 조성되길 바라며, KB국민은행의 시도가 ESG실천 문화 확산에 마중물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필(必)환경 캠페인 ‘KB Green Wave’를 통해 ESG 실천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올해는 이해관계자가 함께 참여하는 ESG 금융상품 및 제도 확충을 통한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