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기아와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9-06 14:53:0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가 기아와 함께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공동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재동 기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찬복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와 이훈기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사장), 송호성 기아 대표와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부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 박찬복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사진 왼쪽 두번째)와 이훈기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사장, 사진 왼쪽 첫번째), 송호성 기아 대표(사진 오른쪽 두번째)와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부사장, 사진 오른쪽 첫번째)가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전기 화물차 전환 협력 ▲롯데그룹 물류 맞춤형 목적기반차량(PBV) 공동 개발 ▲폐배터리 물류 공급망 최적화 컨설팅 및 운영 실증 ▲EV 신기술 실증 및 공동 사업 모색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환경부의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K-EV100)'에 참여하는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기존 전환 중인 전기 택배차 외에 '롯데 맞춤형 PBV' 등을 물류 현장에 도입해 오는 2030년까지 직영차량의 친환경 차량 전환을 완료할 예정이다.

롯데 맞춤형 PBV는 롯데글로벌로지스의 다양한 운송 환경에 적합하도록 맞춤 제작하며 오는 2025년 하반기 중 물류 현장 투입을 목표로 개발에 착수한다.

이와 함께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기아 국내 폐배터리 실증 사업에 참여해 컨설팅 기반 최적 물류 네트워크를 설계하고 폐배터리 보관‧운송에 대한 운영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아를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모빌리티 및 배터리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당사의 친환경 물류 사업과 모빌리티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