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C시장, 뉴젠팜·인동첨단소재 신규지정 19일부터 거래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4-15 15:06:02
  • -
  • +
  • 인쇄
▲ CI=연합뉴스 제공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뉴젠팜과 인동첨단소재가 K-OTC시장에 지정동의서를 제출함에 따라 15일자로 신규 지정하고, 오는 19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동의지정제도는 사업보고서 제출법인으로 ‘모집‧매출실적’요건을 제외한 모든 지정기업 요건(재무·유통요건 등)을 충족한 기업이 ‘K-OTC시장 지정동의서’를 제출하면 거래가능기업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뉴젠팜은 전문의약품 및 암 정복에 도전하는 유전자치료제 개발기업이며, 인동첨단소재는 ▲ 업계 최초로 국산화한 ‘복합 그라파이트 방열시트’를 시작으로  이차전지 음극소재인 ‘구상복합화 흑연’의 개발, 제조 및 판매까지 영위하고 있는 소재 전문기업이다.


뉴젠팜 관계자는 “회사의 규모, 연혁 등을 고려했을 때 K-OTC시장 진입에 적당한 시기라고 판단하였으며”, “난치병인 췌장암 정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인동첨단소재 관계자는 “주주들이 회사의 주권을 제도화된 시장을 통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K-OTC시장에 진입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친환경 고효율 이차전지 소재 개발 등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으로 더욱 많은 주주분들의 관심을 받고 대한민국의 대표 소재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해당 기업의 거래는 오는 19일부터 가능하다. 첫 거래일에는 주당 순자산가치의 30%∼500% 범위에서 거래할 수 있고, 이후 가격제한폭은 전일 가중평균가격의 ±30%이다.

남달현 시장관리본부장은 “지난해 연간 거래대금이 1조 3000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K-OTC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기업들의 진입 문의 역시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비상장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유망 비상장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K-OTC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부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20만명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이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0만명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수 20만명을 달성하기까지 총 308개의 영상을 업로드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항공 정보 및 상식, 승무원 비행 업무 및 직무 소개 등 콘텐츠로 인기를 얻어 현재 채널의 누적 조회 수는 약 8900만

2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스토니아와 ‘천무’ 4400억원 계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다연장 유도무기 ‘천무’가 유럽에서 폴란드에 이어 에스토니아 진출에 성공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K9 자주포 수출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인 에스토니아 시장까지 확보하면서 천무의 수출 시장 다변화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에스토니아와 약 4400억 원 규

3

인천공항공사, 모·자회사 상생협력 워크숍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 인천공항 상생협력 리더스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 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올해 행사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포함해 공사 및 4개 자회사* 경영진 등 임직원 약 15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전 및 여객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올 한해 인천공항의 주요성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