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베이지, 김희찬 작가와 협업 프로젝트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5:13:2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르베이지가 올해의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르베이지는 9월 17일까지 ZIP739 한남점에서 김희찬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고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삼성물산]

 

르베이지는 '살롱 드 르베이지'라는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적 아름다움을 담은 상품을 출시하고 작가를 조명하는 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권중모 작가와의 협업에 이어 올해는 독창적인 공예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희찬 작가와 손을 잡았다.

 

김희찬 작가는 연작 중 하나인 입체 작품 'Untitled #19'를 ZIP739 한남점을 통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이 작품은 목재의 본래 형태가 작가의 손길과 만나 새로운 생명력을 얻는 과정을 시각화한다.

 

김희찬 작가는 "옷과 조형은 서로 달라 보이면서도 같은 방향을 바라볼 수 있는 분야라는 기대를 가지고 협업을 결정했다"면서 "재료에 대한 깊은 철학을 가지고 절제된 미학을 추구하는 르베이지와 함께 새로운 결과물을 만든 것은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르베이지는 볼륨감 있고 곡선이 많은 독창적 디자인과 함께 원재료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는 김희찬 작가의 정신을 담아 원피스, 스커트, 니트, 팬츠, 가방 등 12개의 상품을 출시했다.

 

협업 상품은 ZIP739 뿐만 아니라 주요 백화점 매장, SSF샵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양혜정 르베이지팀장은 "예술의 영속성과 탁월함에 대한 존경심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면서 "르베이지는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한국적 아름다움을 재해석하며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쌓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자분쟁 해결 동대구역 역세권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 선착순 할인 분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구 교통의 중심에 자리한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이 회사보유분을 대상으로 선착순 할인 분양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최근 건설업계 전반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아파트 하자 분쟁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 체계적인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해 수요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은 동대구역 바로 앞 초역세권이라는

2

방재시험연구원, ‘중대재해처벌법 특별교육과정’ 개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 방재시험연구원은 오는 10월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본사 대강당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시대, 기업의 생존전략 실무’ 특별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1월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기업 경영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나, 법에 대한 이해 부족, 모호한 조항 해석, 형사처벌 리스크

3

하나은행, 임영웅 담은 'HERO 체크카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8일, 하나카드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적립 혜택과 특별한 기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가수 임영웅의 사진을 담은 'HER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HERO 체크카드'는 고객이 일상에서 카드 사용을 통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분야별로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멜론·유튜브·넷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