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제16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5:16: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가 9월 11일부터 오는 10월 7일까지 ‘제16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은 지난 2013년부터 10년째 진행중인 탐앤탐스의 대표적인 ‘컬처카페 프로젝트’이다. 지금까지 총 15회의 공개 모집을 거쳐 능력 있는 신진 작가들을 발굴해냈고, 갤러리탐을 통해 454명의 작가들이 대중들과 만남을 가졌다. 

 

▲탐앤탐스가 '제16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탐앤탐스]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의 모집 부문은 △평면회화 △입체회화 △사진 △판화 △일러스트 등 평면예술 분야이다. 지원 방법은 전시 가능한 3년 이내 작업물의 원본 이미지 8점(포트폴리오), 기존 진행한 전시 현장 사진 3~4매, 공모지원서를 하나의 압축파일로 첨부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식 및 자세한 모집 내용은 탐앤탐스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탐앤탐스 작가선정위원회'가 작품성, 대중성, 다양성, 독창성, 매장전시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공정한 심사를 진행한다. 1차 서류 심사 결과는 10월 18일(수) 탐앤탐스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되고, 2차 인터뷰를 거쳐 10월 31일(화)에 최종 결과가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작가들은 2024년, 탐앤탐스 주요 6개 매장 중 한 곳에서 약 90일간 개인전을 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전시 적합 매장 선발부터 작품 위치 선정, 작품 관리, 세일즈까지 모든 후속 과정에는 전문적인 지원이 수반된다. 또한 전국 탐앤탐스 매장에 노출되는 책자 및 영상광고 제작, 공식 SNS 콘텐츠 발행 등 온ž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 아트페어 초대 및 참여 특전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 받을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독특한 세계관과 메시지를 담은 신진·청년 작가들의 작품이 더 넓은 세상에서 각광받을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공모전을 주관하고 있다”며 “고객분들께도 따로 전시장을 찾을 필요 없이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예술 문화를 음미할 수 있는 매장 공간을 선보일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