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제16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5:16: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가 9월 11일부터 오는 10월 7일까지 ‘제16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은 지난 2013년부터 10년째 진행중인 탐앤탐스의 대표적인 ‘컬처카페 프로젝트’이다. 지금까지 총 15회의 공개 모집을 거쳐 능력 있는 신진 작가들을 발굴해냈고, 갤러리탐을 통해 454명의 작가들이 대중들과 만남을 가졌다. 

 

▲탐앤탐스가 '제16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탐앤탐스]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의 모집 부문은 △평면회화 △입체회화 △사진 △판화 △일러스트 등 평면예술 분야이다. 지원 방법은 전시 가능한 3년 이내 작업물의 원본 이미지 8점(포트폴리오), 기존 진행한 전시 현장 사진 3~4매, 공모지원서를 하나의 압축파일로 첨부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식 및 자세한 모집 내용은 탐앤탐스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탐앤탐스 작가선정위원회'가 작품성, 대중성, 다양성, 독창성, 매장전시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공정한 심사를 진행한다. 1차 서류 심사 결과는 10월 18일(수) 탐앤탐스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되고, 2차 인터뷰를 거쳐 10월 31일(화)에 최종 결과가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작가들은 2024년, 탐앤탐스 주요 6개 매장 중 한 곳에서 약 90일간 개인전을 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전시 적합 매장 선발부터 작품 위치 선정, 작품 관리, 세일즈까지 모든 후속 과정에는 전문적인 지원이 수반된다. 또한 전국 탐앤탐스 매장에 노출되는 책자 및 영상광고 제작, 공식 SNS 콘텐츠 발행 등 온ž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 아트페어 초대 및 참여 특전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 받을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독특한 세계관과 메시지를 담은 신진·청년 작가들의 작품이 더 넓은 세상에서 각광받을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공모전을 주관하고 있다”며 “고객분들께도 따로 전시장을 찾을 필요 없이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예술 문화를 음미할 수 있는 매장 공간을 선보일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