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앰배서더 이하늘, 美 콜로라도 트레일 여성 FKT 단독 종주 성공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5:19:1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코오롱스포츠의 앰배서더 두두부부 이하늘이 콜로라도 트레일을 경량 패스트 하이킹 방식으로 단독 종주하며, 여성 FKT(Fastest Known Time)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코오롱스포츠는 알피니스트, 극지 전문가, 장거리 하이커, 트레일 러너 등 12명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사진=코오롱스포츠]

 

이하늘은 한국 여성 최초로 미국 장거리 하이킹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하이킹 전문가로, 남편 양희종과 함께 두두부부(두 바퀴의 자전거와 두 다리의 하이킹으로 세계를 여행하는 부부)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콜로라도 트레일에서 이하늘은 미국 현지 시각 기준 7월 10일 오전 5시 10분, 콜로라도 남쪽 듀랑고에 위치한 정션 크릭 트레일헤드에서 출발해 7월 22일 오전 6시 47분, 북쪽 종점인 덴버 워터튼 캐년 트레일헤드에 도착했다. 총 거리 약 780km, 누적 상승고도 약 2만7000m의 콜로라도 트레일을 289시간 37분(12일 1시간 37분)에 완주했다. 이는 한국인 최초이자 최단시간 콜로라도 트레일 일시 종주 기록이며, 콜로라도 트레일 FKT 부문 중 서쪽에서 동쪽(West to East)으로 이동하는 여성 지원방식 FKT 기록이 되었다.

 

두두부부 이하늘은 “포기하고 싶은 순간들이 수없이 많았지만 그럴 때마다 자신을 믿고 한 발 한 발 더 내딛으려 노력했다. 어려움 속에서도 멈추지 않고 완주를 해냈다는 것은 평생 나의 삶에, 그리고 누군가의 삶에 영감을 줄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자연으로 떠나는 모험을 통해 누군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예측이 어려운 자연 환경 속에서 스스로 해답을 찾아가는 앰배서더들의 도전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아웃도어의 본질과 맞닿아 있다”며 “앞으로도 이들의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2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3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