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코퍼레이션,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 경신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16:15:45
  • -
  • +
  • 인쇄
상반기 매출∙거래액 전년 대비 각각 20%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와 함께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블리페이’의 급성장과 전 사업 부문의 균형 있는 실적 상승이 수익성과 외형 성장을 견인했다.

 

상반기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매출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2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를 기록했다. 주요 서비스인 ‘에이블리’, ‘4910(사구일공)’, ‘아무드(amood)’가 모두 실적 전반에서 상승세를 보이며, 상반기 기준 매출과 거래액 모두 창사 이래 최고치를 달성했다.

 

▲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

 

통계청에 따르면 5월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2조4870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0.9% 늘었다.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온라인 시장의 성장세가 다소 완만해진 가운데, 같은 기간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거래액은 40% 증가하며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도는 성과를 냈다. 가성비 스타일 커머스라는 명확한 포지셔닝과 플랫폼별 대형 프로모션이 때 이른 여름 쇼핑 수요를 효과적으로 공략하며 상승세를 견인했다.

 

론칭 1년이 채 되지 않아 결제 수단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에이블리페이’는 괄목할 만한 결제액 성장을 이뤄냈다. 올해 2분기(4~6월) 에이블리페이 결제 금액은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 지난해 3분기(7~9월) 대비 약 4.7배 증가했다. 

 

반복 결제에 최적화된 편리한 결제 시스템이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등 기존 수단을 넘어선 성장의 주된 배경으로 작용했다. 에이블리페이의 약진에 따라, 일각에서 제기된 ‘신용카드 결제 추정치’를 근거로 한 결제액 감소 우려는 완전히 일축된 모습이다.

 

앱 이용 지표에서도 에이블리와 4910 플랫폼 모두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2023년 하반기 출시한 4910은 상반기 평균 월 이용자 수(MAU) 121만 명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7.5배 증가했다. 폭발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4910은 ‘남성 패션 플랫폼 TOP2’로서 입지를 빠르게 굳혀가고 있다. 

 

동기간 에이블리의 평균 MAU는 16% 늘어난 945만 명으로, 2021년부터 5년 연속 버티컬 커머스 1위 자리를 지키며 높은 앱 충성도를 입증했다.

 

국내에서의 견고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일본 쇼핑 앱 ‘아무드(amood)’의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에이블리는 일본을 시작으로 중소 K-셀러의 ‘글로벌 진출 거점’ 역할을 확대하며 한국 상품의 해외 유통을 적극 키워갈 전망이다. 최근 성수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를 확충하며 K-커머스 인프라 고도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대표는 “다양한 ‘셀러와 상품’, 이를 유저와 연결하는 ‘기술’이라는 이커머스 본질에 집중해 온 것이 경쟁력이자, 급변하는 소비 환경 속에서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었던 이유”라며 “앞으로도 셀러의 성장이 곧 플랫폼의 성장이라는 ‘상생’ 기조를 기반으로 판매자가 국내 여성, 남성 이커머스 시장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국가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웰컴저축은행, '배래'와 임베디드 금융 혁신 주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0일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 기업 배래와 임베디드 금융 서비스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저축은행 업계에서 유일하게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하고 디지털 금융을 선도해 온 웰컴저축은행의 독보적인 전문성과, 'ZKAP Wallet' 등

2

네오위즈, 3Q 영업익 265억 기록…전년比 3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올 3분기에 매출 1274억원, 영업이익 265억원, 당기순이익 25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31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이번 성과는 네오위즈의 핵심 IP가 PC/콘솔과 모바일 양대 플랫폼에서 고르게 기여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3

청호나이스, 네이버 브랜드데이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나이스가 오는 13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네이버 브랜드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호나이스 브랜드스토어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렌탈 제품은 최대 6개월 렌탈료 면제, 일시불 제품은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제품별로 최대 25만 네이버 포인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