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취약노인 보호 유공단체 선정…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6:18:0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지난 4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2025 사랑 나눔의 장’ 행사에서 취약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표창은 취약노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사회안전망 구축에 공헌한 자원봉사자와 기업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유니클로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을 통해 지난 2년간 국내 독거노인의 겨울 한파 대비를 위해 11만 장의 히트텍을 기부했다. 보건복지부 위탁 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10년 간 총 37억 원 상당의 지원금 및 물품 지원 등의 기부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은 전 세계 난민과 아동, 자연 재해 피해자 및 기타 취약계층에게 매년 히트텍 100만 장을 기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 사회가 초고령화 시대로 진입함에 따라 독거노인의 빈곤율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지난해 저소득층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히트텍 5만 장을 기부하였고 올해에도 전국 16개 시·도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약 10억 원 상당의 히트텍 6만 장을 전달했다.

 

유니클로는 보건복지부 정책사업 위탁 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2015년 지원 협약을 맺은 이래 지금까지 독거노인을 위한 기부 및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위해 자사 기능성 제품인 에어리즘과 냉방비 지원금을, 겨울철에는 히트텍 및 방한용품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지금까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한 유니클로의 누적 기부 금액은 물품과 지원금을 포함하여 약 37억 원(2025년 9월 기준)에 이른다.

 

이와 함께, 유니클로는 독거노인을 비롯한 취약노인 지원을 위한 전국 단위의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유니클로 부산 지역 직원들은 지난 2월부터 사단법인 부산밥퍼나눔공동체와 함께 지역 내 독거노인 및 노숙인 대상 무료 급식 봉사 활동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서울 및 광주 등 유니클로 매장이 위치한 여러 지역에서 복지관 배식봉사, 말벗 동무 봉사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한국 사회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어르신들을 위한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니클로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기쁘다. 유니클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설맞이 '행운의 인형 키링'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설 연휴를 맞아 유튜브 콘텐츠 시청 및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증권 유튜브 설 특집 영상을 시청한 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 응모 페이지(유튜브 콘텐츠 '더 보기'에서 링크 접속)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 고객 중 선

2

박정원 두산 회장, 창원서 SMR·가스터빈까지 'AI 에너지 드라이브'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연초부터 잇따른 현장 경영을 펼치며 에너지, 첨단소재, 소형장비 등 주요 사업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 회장은 지난 11일 경남 창원에 있는 두산에너빌리티 사업장을 방문해 에너지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특히 최근 수주 소식이 잇따르며 한층 분주해진 발전용 가스터빈 공장과 소형모듈원전(SMR) 주기

3

동국홀딩스, 자사주 전량 소각·2대1 무상감자 승부수…"AI 데이터센터로 반전 노린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동국제강그룹 지주사인 동국홀딩스가 2025년 실적을 공시하며 자기주식 전량 소각 및 무상감자와 액면분할 등 중장기적 관점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동국홀딩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5년 매출 1조9853억원, 영업이익 395억원, 순이익 15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 0.7%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