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동무] 호반장학재단, 250여명 학생 대상 호반장학금 전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09 16:46:13
  • -
  • +
  • 인쇄
올해 총 6억 5천여만 원...22년간 8300여 명 143억 지원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호반장학재단이 올해도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한다.

호반장학재단(이사장 김상열)은 9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2021년 호반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 (앞줄 왼쪽 두 번째부터)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 우현희 태성문화재단 이사장,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김선규 호반그룹 총괄회장 [사진=호반장학재단 제공]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김선규 호반그룹 총괄회장, 우현희 태성문화재단 이사장,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 등 재단 관계자와 장학생 일부 인원만 참석했다.

호반장학재단은 올해 250여 명 학생들에게 총 6억 5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부문별로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 4년 동안 지원되는 ‘호반회 장학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하게 학업에 임하고 있는 ‘지역인재’ 장학금 등이다.

 

▲ 사진=호반장학재단 제공

특히, 호반장학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지역 인재들을 위한 장학금 규모를 확대했다.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학업에 정진해온 여러분들을 격려하고 응원한다”며 “용기를 잃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생들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서하진 학생은 “호반회 장학금을 받게 돼 기쁘다”며 “저도 훌륭한 사람이 돼 다른 사람들에게 재능과 장학금을 나누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

호반장학재단은 지난 1999년 김상열 이사장이 사재를 털어 설립했으며, 지난 22년간 8300여명에게 총 143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또한 장학사업 및 인재양성, 학술연구 지원 사업 등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브랜드지수 보이그룹 개인 부문 발표, BTS 뷔 1위 속 진·카이·유노윤호 급부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이그룹 개인 부문 1위에 방탄소년단 뷔가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2

SPC그룹, 임직원 헌혈·기부로 따뜻한 송년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연말을 맞아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SPC에 따르면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는 ‘헌혈 송년회’와 물품 기부 캠페인 ‘기부, GIVE(기브)해’가 열렸다.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함께하는 헌혈 송년회는 2011년부터 이어 온 SPC그룹의 대표 연말 행사다. 지금까지 총 1

3

이디야커피, 초겨울 강추위 속 전통차 매출 30%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는 12월 1일부터 8일까지의 가맹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쌍화차 유자차 생강차 등 전통차류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예년보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초겨울 한파로 체온을 따뜻하게 높여주는 차류 메뉴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디야커피의 전통차류는 겨울철에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