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초정밀 미국 달러화 위조지폐, 이른바 슈퍼노트 신종이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발견돼 국내은행이 정밀판독에 들어갔다.
KEB하나은행은 6일 국내 영업점에서 위조지폐 문의를 받아 위변조대응센터에서 영상판독 등을 거진 결과 해당 지폐가 새로운 유형의 슈퍼노트로 판명됐다고 7일 밝혔다.
슈퍼노트 ...
[메가경제 박인서 기자]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이 다가오고 있다. 환급금이 기대한 만큼 나올지 궁금하지만 세법개정안이 이달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내년 연말정산을 위해 올해 지출계획을 꼼꼼히 세워야 할 때이기도 하다. 현명한 직장인이라면 벌써가 아니다. 올해 어떤 결제수단으로 지출을 해야 내년 '13월의 보너스'를 늘릴 수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우리은행에서 발생한 내부 전산사고로 직원 계좌에 수백억원이 입금되는 소동이 빚어졌다.
지난 10일 오전 일부 직원계좌로 통신보조비 6만원을 입금하는 과정에서 전산오류가 발생, 각 계좌로 600억원이 입금되는 사고가 발생했던 것이다.
우리은행 측은 곧바로 오류를 확인하고 입금 계좌에서 돈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7일 국내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이 5년래 최고 수준으로 뛰어올랐다. 원달러 환율이 하루 전보다. 10.3원이나 뛰어올라 달러당 1천204.2원까지 치솟은 것이다.
이날의 원달러 환율은 다른 신흥국들의 통화가 크게 움직이지 않은 가운데 대폭 뛰어올라 특히 관심을 끌었다.
이에 대해 금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연내 금리인상을 언급한 재닛 옐런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의 발언으로 환율이 상승하는 등 국내 금융시장이 흔들렸지만 대체로 차분한 모습을 유지했다.
이번 발언이 기존 방침을 재확인하는 수준이어서 큰 후폭풍이 일지는 않은 것이다.
16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1천143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은행권의 3월 평균 예금금리가 사상 처음 2% 아래로 떨어졌다. 은행권에서의 1%대 금리시대가 열렸다는 의미다. 기준금리가 1%대로 떨어진게 결정적 원인으로 작용했다.
이로 인해 단기 부동자금의 은행권 탈출이 러시를 이루고 가계부채도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29일 한국은행 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