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 구속영장 집행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02 06:52:21
  • -
  • +
  • 인쇄
오전 5시 20분 경 민주노총 사무실 병력 투입

경찰이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에 대한 두 번째 구속영장 집행 시도에 나서 신병을 확보했다.

서울경찰청 7.3 불법시위 수사본부는 2일 오전 5시 20분경 민주노총 사무실이 입주한 서울시 중구 정동 경향신문 사옥에 병력을 투입했다.

경찰은 구속영장이 발부되고 닷새만인 지난 8월 18일 1차로 양 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 집행을 시도했으나, 민주노총 관계자들에게 막혀 한 시간 가량 대치하다 돌아갔다.

이날 새벽 경찰은 건물 엘리베이터와 비상계단을 이용해 내부 수색에 나섰으며, 오전 6시경 양 위원장의 신병을 확보하고 구속 절차에 착수했다.

양 위원장은 영장 집행에 응하고 동행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 = 연합뉴스 제공

 

한편, 경찰은 지난 2013년 12월에도 철도노조 파업을 주도한 지도부를 구속하기 위해 민주노총 사무실에 침탈한 바 있다.

하지만 당시 김명환 철도노조 위원장을 비롯한 지도부들의 신병확보엔 실패하고, 대치하던 민주노총 관계자와 물리적 충돌을 빚었다.

이후 압수수색 영장 없이 무리하게 내부로 진입하다 시설물 파손 등을 야기한 점에 대해 빈축을 사기도 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연말·연초 여행 특가 ‘옐로팡딜’…동남아·일본 최대 20만원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내년 1월 5일까지 2025년 한 해 동안 높은 인기를 끌었던 주요 여행지를 중심으로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옐로팡딜은 노랑풍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화요일 선보이는 회원 전용 특가 기획전이다. 이번 회차에서는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등 핵심 수요 지역을 포함해 전 지역 8개 상품으로

2

“‘구운 빵 색감’에 빠졌다”…에이블리, ‘토스티 메이크업’ 트렌드에 브라운 계열 색조 수요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가을 급부상한 ‘토스티(Toasty) 메이크업’ 트렌드가 겨울 시즌까지 이어지며 브라운·베이지·누드 톤 색조 화장품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갓 구운 빵을 연상시키는 차분한 색감을 앞세운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의 검색량과 거래액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3

'최애와의 30분' AB6IX, 출격! 이대휘 "연기 오디션 하나 떨어져" 자폭 고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보이그룹 AB6IX가 ‘최애와의 30분’의 여덟 번째 게스트로 나서며 ‘현실 오빠美’가 가득한 유쾌한 만남을 선보인다. 31일(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독점 선공개되는 ‘최애와의 30분’ 8회에서는 육각형 아이돌 AB6IX가 게스트로 출격해, 열아홉 살의 ‘역대 최연소 찐팬’과 30분의 무편집 만남을 진행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