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쇼호스트 공채도 오디션 방식으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12 07:39:33
  • -
  • +
  • 인쇄
일주일간 예비 쇼호스트 10명 대상 고객투표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2일부터 18일까지 고객이 직접 쇼호스트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부터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발굴하는 ‘2021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롯데홈쇼핑 제공

 

1년 6개월 만에 진행된 전형에 10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걸그룹, 승무원, 아나운서 등 경력도 다양했다.

접수 때 제출한 ‘1분 자기 PR 영상’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방송 역량, 업무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평가했다.

급변하는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모바일 방송 이해도 등의 평가 항목을 추가하고,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다.

이에 따라 최종 면접을 앞둔 10명의 예비 쇼호스트를 대상으로 오디션 방식의 투표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및 모바일앱에 게재된 지원자들의 개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선호하는 지원자에게 고객이 투표하는 방식이다.

지원자들은 방송 스타일, 취미, 향후 포부 등을 소개하고, 댄스, 노래, 성대모사 등 자신을 어필하기 위한 다양한 특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은 누적 투표수에 따라 최종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1명), 에어 서큘레이터(5명)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방송 환경이 급변하면서 고객과 쇼호스트 간 소통의 중요도가 커짐에 따라 채용 과정에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다”며 “모바일 방송 이해도,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해 최고의 방송 전문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