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꼬끄골프, 2025년 리브랜딩 위한 뉴 컨셉 공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7-05 08:09:49
  • -
  • +
  • 인쇄
핵심 타깃은 골프 문화 적극 공유하는 여성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Sportif Golf)가 대대적인 브랜드 리브랜딩에 나서며, 신규 브랜드 컨셉을 발표했다.


2006년에 출범한 르꼬끄골프는 약 140여년 역사를 지닌 프랑스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스포르티브에 기반한 골프웨어 브랜드로 주로 젊은 연령대 위주로 인지도를 쌓아 왔다. 이번 브랜드 재정비의 배경은 코로나19 이후 진성 골퍼 중심으로 재편 중인 국내 골프웨어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비즈니스 목적뿐 아니라 운동, 사교 등 다양한 목적으로 골프를 즐기는 트렌드에 발맞추고, 기능성이 있으면 패션성은 다소 떨어진다는 현 골프웨어 시장에 대한 소비자 갈증 해소 목적도 있다. 


이에 르꼬끄골프는 ‘스타일’과 ‘기능’을 아우르는 투 트랙 전략을 앞 세워 브랜드 포지셔닝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정체성은 스포츠 감성에 기반한 컬러와 사랑스러운 아트웍 등 여성스러움에 골프웨어의 본질인 기능적 요소에 맞췄다. 전반적인 디자인, 마케팅 등을 이끌고 갈 기본 테마는 ‘LOVE & GOLF’로, 핵심 타깃은 골프가 선사하는 즐거움을 적극적으로 향유하는 여성 골퍼 위주로 선택과 집중을 했다.

신규 브랜드 컨셉은 2025년도 봄여름 컬렉션부터 적용된다. 우선, 사계절이 명확한 한국의 특수성을 고려해 시즌 별 소재를 선별해 착용감, 내구성을 강화한다. 스윙, 퍼팅 등 골퍼 활동성에 초점을 맞춘 디테일을 보강하고, 몸매를 잡아주는 패턴 개발에도 힘쓴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는데 집중한다. ‘루스터 인 트라이앵글(Rooster in Triangle)’ 로고와 브랜드 헤리티지를 적극 활용한 아트웍, 그래픽 등 독창적 표현 기법을 가미해, 다른 브랜드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르꼬끄골프만의 분명한 색을 보여줄 계획이다.

브랜드 DNA를 공유하는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스포르티브와의 협업도 새롭게 진행한다.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속성에서 영감을 받은 골프화를 새롭게 개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기존의 대표 골프화인 벌키와 함께 골프화 상품군 폭을 넓혀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25일~27일 3일간 성수동에서 진행된 컨벤션에서는 핵심 유통 관계사들을 초청한 가운데, 2025 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 신규 컬렉션은 이전 대비 레드, 핑크 등 과감한 컬러를 적용했고, 트임과 절개 등 디자인뿐만 아니라 활동성을 지원하는 디테일을 섬세히 반영했다. 상의와 하의는 셋업 이외에도 단품으로도 다각화해 골퍼 취향에 맞춰 독창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 벌만 입어도 브랜드 정체성이 직관적으로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모자와 가방, 냉감 등의 액세서리 라인을 강화해 브랜드 경험의 폭을 넓힌 것도 특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