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명절, 당근에서 알바 구해볼까?... 추첨 통해 푸짐한 선물도 증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08:14:0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올해 유난히 긴 추석 연휴를 보내는 똑똑한 방법! 당근알바에서 명절 ‘단기알바’ 구하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가세요”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추석 연휴 단기 아르바이트를 모아 한 눈에 보여주는 추석 ‘단기알바’ 기능을 오픈하고,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당근'이 명절 연휴기간 '단기알바'기능을 추가해 오픈한다[사진=당근]

당근알바는 2021년부터 명절 시즌마다 급하게 일손이 필요한 동네 가게들과 일거리를 찾는 구직자들을 연결하는 명절 단기 아르바이트 기능을 제공해왔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전 부치기, 벌초, 선물 포장같이 명절 특수를 맞은 다양한 가게들의 단기 아르바이트들을 빠르게 연결해 준다.

추석 기간에 반짝 일할 수 있는 단기 일자리를 확인하고 싶다면, ‘당근 앱 > 내 근처 > 알바’ 탭으로 들어가 상단의 복주머니 모양의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단기알바’ 필터를 선택하면 된다.

명절을 앞두고 급하게 일손이 필요하다면, ‘알바’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에 글쓰기 버튼을 눌러 구인공고를 올리면 된다. 공고 게시글 제목이나 본문에 ‘추석’, ‘명절’, ‘연휴’ 등 추석 관련 키워드가 포함시키거나, 근무 기간이 명절 연휴 시작일인 오는 28일(목)부터 개천절인 10월 3일(화) 중 하루라도 포함되는 경우 ‘추석알바’ 태그가 자동으로 달려 노출된다.

당근알바에서는 추석을 맞아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일손을 찾는 구인자들은 오는 10월 3일(화)까지 당근알바에 아르바이트 공고를 1회 이상 올리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구직자들은 오는 15일(금)부터 10월 3일(화)까지 당근알바에서 추석 ‘단기알바’를 1회 이상 조회하고, 당근알바 메인 화면의 ‘알림설정’ 버튼을 눌러 원하는 아르바이트 조건 입력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구인자, 구직자 각각 추첨을 통해 한우 선물세트(10명), 배달 상품권(20명), 홍삼 선물세트(40명)를 증정한다.

이 밖에 ‘알바’ 메인 화면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유하고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소식을 지인에게 공유한 후, 지인이 소식을 조회하면 추첨을 통해 111명에게 최대 10만원부터 1천원까지 랜덤으로 당근머니를 지급한다. 당첨 결과 발표 및 경품 증정은 10월 13일(금) 개별 안내된다. 당근머니는 ‘당근 앱 > 나의 당근 탭 > 당근페이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병한 당근알바팀장은 “당근알바의 ‘단기알바’ 기능은 구인공고를 게재하면 1시간 이내에 10명 중 7명이 지원자를 받을 정도로 구인자와 구직자를 빠르게 연결하는 것이 강점”이라며 “명절 대목을 맞아 급하게 일손이 필요한 사장님들과 긴 연휴 기간동안 집 주변에서 단기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당근알바는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 구인구직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게시글 사전 검수와 승인 프로세스 △실시간 모니터링 △이용자 신고 제도 △AI 머신러닝 기술 △키워드 정교화를 통한 필터링 등 강도 높은 검증 기준과 운영 정책, 기술 고도화로 건강한 동네 구인구직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