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 대세’에 11번가, 차별화된 환경 구축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23 08:15:45
  • -
  • +
  • 인쇄
론칭 1주년 앞두고 스트리밍 성능 올린 초저지연 기술 접목

이커머스 업계가 라이브방송 강화를 위해 저변을 넓히고 있다.

11번가(사장 이상호)는 ‘라이브11’ 론칭 1주년을 앞두고 기술 개선과 새로운 기능을 앞세워 방송 시청 환경을 개비했다.

작년 10월 론칭한 라이브11은 예능형 라이브방송 경쟁력을 앞세원 8월말까지 11개월 누적 방송 750회, 3500만뷰, 최고 시청자 수 66만명, 방송시간 최고 거래액 95억원 등 기록을 세웠다.
 

▲사진 = 11번가 제공

 

새로 업그레이드한 라이브11은 아마존웹서비스(AWS)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을 접목해 5초 미만 수준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지연시간을 최소화한 초저지연 환경을 구축했다.

수십만 명에 달하는 트래픽에도 고객참여가 지연 없이 실시간으로 매끄럽게 진행되기 위한 개선.

고객 편의기능도 대폭 늘렸다. 이후 방송들의 상세정보를 스와이프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탭 내 방송 상세정보 하단에는 ‘기대 평’을 방송 시작 전부터 남길 수 있다.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트위터 등 SNS 방송링크를 지인들에게 미리 공유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방송의 경우 알림 받기를 누르면 푸시 알림이 온다.

라이브11만의 대표 기능으로 방송 중 고객이 쇼호스트 프로필을 열람할 수도 있다.

이는 시청자들과 보다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우며, 쇼호스트 입장에서도 퍼스널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채널.

방송 중 라이브 화면 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쿠폰도 신설됐다. 방송 흐름에 따른 상황별 모션 이펙트와 다양한 시각효과도 늘어났다.

8월 23일부터 9월 5일까지는 ‘라이브11 혜자대축제’ 프로모션을 열고 방송 알림 설정시 SK페이 100포인트 증정, 예능형 방송(털업, 찐텐리뷰, 생쑈) 상품 구매 시 SK페이 포인트 5%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23일 오후 8시에는 라이브11에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쿨제이, 쇼호스트 최세영이 함께 ‘라이브11 확장 개업 축하-쑈’가 진행된다.

11번가의 주요 예능형 라이브방송 코너들을 소개하고 새롭게 바뀐 라이브11의 주요 기능에 대한 고객 체험 이벤트, 경품 행사 등 ‘개업식 이벤트’ 콘셉트로 꾸민 특별한 예능형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