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1월 '가격파격 선언'으로 김장 물가 확 낮춘다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4 08:55:3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의 新 가격정책 ‘가격파격 선언’이 11월에도 강력한 혜택을 이어간다. ‘가격파격’ 선언은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겠다는 이마트의 ‘가격 투자형 프로젝트’다.

 

4일 이마트에 따르면 오는 11월 28일까지 한달 간 진행되는 가격파격 선언의 테마는 ‘김장 물가 안정’과 ‘초겨울 먹거리 준비’다. 김장족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줄 부재료를 비롯해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국물 요리 등을 집중 할인한다는 계획이다.

 

▲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11월 가격파격 선언 3대 핵심 상품으로 ‘양파’, ‘국내산 돈 앞다리’, ‘하림 더미식 상온 국탕류 6종’을 선정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먼저 김장 필수 채소인 ‘양파’ 1망(3kg, 국내산)을 정상가 대비 25% 저렴한 4,98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에서 평시 한달 간 판매되는 물량 대비 2배 이상 많은 900톤을 준비했다.

 

이마트가 이처럼 많은 물량의 양파를 저렴하게 선보일 수 있었던 비결은 사전 비축에 있다. 지난 6월 전국 수매 시기에 양파를 대량 매입한 뒤 이를 이마트 자체 신선 물류센터인 ‘후레쉬센터’에 비축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안정적인 물량 공급과 유통 단계 축소를 위해 산지와 공동 생산 출하를 진행한다. 이마트 후레쉬센터에서 직접 생산, 출하되는 물량에 더해 김천, 고창 등 양파 산지에서도 직접 상품화 작업을 진행한 후 곧바로 매장으로 출하하는 방식이다.

 

또한 수육으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국내산 돈 앞다리(냉장, 100g)’를 정상가에서 31% 할인한 1090원에 판매한다. 

 

국내산 돈 앞다리는 지난 10월부터 가격파격 행사 상품으로 선정되어 고객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 달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56.2% 늘어난 것이다. 이마트는 11월에도 돈 앞다리 특가 행사를 이어가며,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혜택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 최초로 상온 즉석 국탕류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 국탕류의 수요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골라담기 행사 적용 상품은 ‘하림 더미식 상온 즉석국탕 6종(200g, 각)’으로, 3개를 4,980원에 구입할 수 있다. 1개당 1,660원으로, 2천원도 안되는 가격에 한끼 식사를 간편하게 차려낼 수 있다. *점별 입점품목 상이, 낱개 구매 불가

 

특히 1인 가구가 한 번에 먹기 적합하도록, 기존 400g 내외의 상품을 200g 소용량으로 기획해 이마트 단독으로 판매한다. ‘닭개장’, ‘묵은지 두부 김치찌개’, ‘소고기 육개장’, ‘소고기 미역국’, ‘우렁 된장찌개’, ‘소고기 뭇국’ 등 인기 국탕류 6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고객들이 빈번하게 구매하는 40개 생필품을 엄선해 혜택가에 선보인다. 

 

‘풀무원 국산콩 콩나물(340g)’, ‘서울우유 1L’, ‘삼양라면(120g x 5개)’, ‘CJ 백설 하얀설탕(1kg)’ 등 식재료를 비롯해 ‘코디 맘껏양껏 물티슈 110매(캡)’, ‘온더바디 플라워 바디워시 2종(체리블라썸/아이리스, 900g, 각)’ 등 일상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가격파격 선언으로, 매달 고객들이 꼭 필요할 만한 상품을 엄선해 기대 이상의 파격가로 선보이고 있다”며 “11월 내내 혜택이 지속되는 만큼, 이마트에 오셔서 알뜰 쇼핑 찬스를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디스플레이, '도쿄게임쇼'에서 신작게임 OLED 체험존 운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메쎄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 2025'에서 엔씨소프트의 신작 게임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이하 브레이커스)'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체험존에는 OLED가 탑재된 삼성전자 갤럭시S25

2

IBK기업은행, 개인사업자 특화카드 2종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개인사업자의 소비 패턴을 반영한 특화카드 ‘B-RETAIL’과 ‘B-F&B’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카드는 신규 개인사업자가 많은 도소매·음식점 업종의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돼 업종별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먼저 두 카드 모두 무제한 포인트 적립(국내 가맹점 1%, 해외 가맹점 2%)을 기

3

에스알, 수서역에서 추석 명절 ‘지역마켓’ 운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추석연휴를 맞아 26일부터 10월2일까지 일주일간 수서역에서 로컬·청년 사회적경제기업과 ‘2025 함께, SR’ 지역마켓을 운영한다. 이번 지역마켓은 ESG 중심 상생문화 확산과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전라·제주 등 전국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해 △고흥 나물밥 △제주 감귤과즐 △전주 홍시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