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일과 삶, 미래 일자리 전략' 학술대회 열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4 09:03:32
  • -
  • +
  • 인쇄
온라인 중계 방식으로 올해 13회째 학술대회

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김언아)이 5일 오후 제13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연다.

이번 대회는 2020년 발달장애인 일과 삶 실태조사 신규 도입에 따른 연구와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발달장애인의 일과 삶, 미래 일자리 전략’이란 주제로 기획주제 세션을 마련했다.
 

▲사진 = 장애인고용공단 제공

 

사회복지, 고용, 행정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에 나서는 만큼, 미래 장애인 일자리 전략에 대한 활발한 의견 교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용개발원은 국가승인통계인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 장애인고용실태조사의 활용도를 높이고 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통계 및 학술연구 기반 마련을 위해 2009년부터 매년 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대회에선 장애인 고용연구 분야 미래 연구자 발굴을 위해 개최한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의 우수논문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문영민과 전남대 교육학과 김도희가 공동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술대회는 장애인 고용과 관련한 연구와 통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학술대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도 시청할 수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연말·연초 여행 특가 ‘옐로팡딜’…동남아·일본 최대 20만원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내년 1월 5일까지 2025년 한 해 동안 높은 인기를 끌었던 주요 여행지를 중심으로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옐로팡딜은 노랑풍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화요일 선보이는 회원 전용 특가 기획전이다. 이번 회차에서는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등 핵심 수요 지역을 포함해 전 지역 8개 상품으로

2

“‘구운 빵 색감’에 빠졌다”…에이블리, ‘토스티 메이크업’ 트렌드에 브라운 계열 색조 수요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가을 급부상한 ‘토스티(Toasty) 메이크업’ 트렌드가 겨울 시즌까지 이어지며 브라운·베이지·누드 톤 색조 화장품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갓 구운 빵을 연상시키는 차분한 색감을 앞세운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의 검색량과 거래액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3

'최애와의 30분' AB6IX, 출격! 이대휘 "연기 오디션 하나 떨어져" 자폭 고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보이그룹 AB6IX가 ‘최애와의 30분’의 여덟 번째 게스트로 나서며 ‘현실 오빠美’가 가득한 유쾌한 만남을 선보인다. 31일(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독점 선공개되는 ‘최애와의 30분’ 8회에서는 육각형 아이돌 AB6IX가 게스트로 출격해, 열아홉 살의 ‘역대 최연소 찐팬’과 30분의 무편집 만남을 진행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