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모바일 앱을 나눔 플랫폼 '나만의 온장고' 캠페인 실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09:24:2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GS25는 오는 12월 27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내 상품 보관 서비스인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증정품을 나눔하는 '나만의 온장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나만의 냉장고’는 본래 1+1, 2+1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하나만 가져가고 나머지를 앱에 보관했다가 이후 어느 매장에서나 정해진 기간 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의 시초이자 지금도 가장 많은 고객들이 애용하는 혁신적인 서비스인데 연말을 앞두고 ‘나눔’ 플랫폼 역할을 더하게 된 것이다.

 

▲ <사진=GS리테일>

 

나눔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들은 ‘나만의 냉장고’에 보관된 상품 중 직접 구매한 것이 아닌 증점품을 선택해 ‘나눔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나눔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구글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 ‘우리동네GS’ 앱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GS25는 캠페인 기간 중 고객이 나눈 증정품 1개당 일정 금액을 적립해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이하 RMHC) 코리아’에 기부한다. ‘RMHC 코리아’는 소아암 환우와 가족들이 치료를 위해 병원 인근에서 머물 수 있도록 숙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단체다. GS25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4천만 원 기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나만의 온장고’ 캠페인은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표현하는 ‘미닝아웃’ 트렌드도 반영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은 본인의 나눔 활동을 가족, 친구 등에게 메신저나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24년 기준으로 ‘나만의 냉장고’에 보관되는 상품은 매월 약 100만 개, 연간 1천만 개가 넘는다. GS25는 상품을 보관 중인 고객이나 정해진 기간까지 보관 중인 상품을 이용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사전 알림을 통해 나눔하기 기능을 적극 홍보하며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GS25 주 고객층인 2030들은 환경 보호나 모범 기업 상품 소비에 적극적이고 이를 자신의 SNS에서 공유하면서 사회적 운동으로 확산시킨다”라며 “’나만의 온장고’ 캠페인이 사회적으로 큰 호응을 얻어 ‘우리동네GS’ 앱이 O4D(Online for Donation) 플랫폼으로도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위트룸서 즐기는 연말연시” 시그니엘 서울, 페스티브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시그니엘 서울이 연말연시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 스위트룸 패키지 ‘시그니처 스위트 페스티브(Signature Suite Festive)’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호텔롯데가 쌓아온 ‘호스피탈리티 헤리티지’를 집약한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엘의 정체성을 담아, 고품격 스위트 객실과

2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3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