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생막걸리, 리뉴얼 효과 톡톡···판매량 96% 증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8 09:31:30
  • -
  • +
  • 인쇄
주요 편의점·마트 등 유통채널 확대

국순당 생막걸리가 직전 4개월 대비 판매량이 96% 증가하는 등 리뉴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6월 맛과 품질을 개선하고 환경과 제품 품질을 고려한 포장으로 변경한 이후,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간 판매량이 2월부터 5월까지에 비해 96% 늘었다.

2020년 7월부터 10월 사이 판매량과 비교해 보면 올해 같은 기간 68.1% 판매가 늘었다.
 

▲사진 = 국순당 제공

 

신제품은 우선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해 유산균 등의 성분을 풍부하게 담았다. 유산균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기분 좋은 산미와 국순당이 직접 배양한 막걸리 전용 효모가 만들어내는 과실 향미가 어우러져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디자인은 페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을 적용해 빛에 의해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최대한 차단했다.

여기에 재활용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절취선을 적용한 친환경 포장으로 개선했다.

국순당은 지난달 열린 2021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경영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새로운 포장 기술을 개발하고 ESG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막걸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주요 편의점에 새로 입점하는 등 유통채널이 확대된 점도 주효했다. 기존 막걸리 주 취급점에서 판매도 크게 늘어났다.

리뉴얼 이후 좋은 반응으로 대형 유통채널인 코스트코와 롯데마트 등에 입점하는 등 판매처가 꾸준히 확대됐다.

국순당 관계자는 “지난 6월에 진행한 국순당 생막걸리의 제품 개선이 MZ 세대를 중심으로 맛과 디자인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판매량 증대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막걸리의 기능성을 살리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과 안전한 제품개발을 위해 꾸준한 제품 개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3

KB캐피탈,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B캐피탈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금융소비자 보호 요구가 고도화되는 흐름에 맞춰,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AI 기반 경쟁력 확보와 고객·사회적 가치 제고를 병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