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부산APEC나루공원에 두번째 친환경 에코존 조성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6-09 09:55:34
  • -
  • +
  • 인쇄
딥에코 포인트,기부금으로 진행하는 두번째 친환경 에코존 오픈
기후위기, 생물종다양성 해결 위한 지역별 맞춤 에코존 지속 확대
신한금융 ‘제로 카본 드라이브’ 전략 연계, 탄소중립 친환경 금융 전개

신한카드가 친환경 금융 확산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에코 기부 포인트로 조성하는 두번째 친환경 에코존을 부산APEC 나루공원에 오픈한 것. ‘신한카드 딥에코’ 포인트와 기부금으로 진행하는 에코존 오픈으로, 기후위기, 생물종다양성 해결을 위해 지역별 맞춤 에코존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신한금융의 ‘제로 카본 드라이브’ 전략과 연계해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금융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신한카드는 그린컨슈머와 함께하는 두번째 친환경 에코존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부산APEC나루공원에서 열린 오픈행사에 참석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사진 왼쪽부터), 김경조 부산그린트러스트 이사장, 주유신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수석프로그래머, 이윤재 해운대구청 부구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부산그린트러스트(이사장 김경조)와 함께 부산APEC나루공원에 두번째 ECO Zone(이하 에코존)을 조성했다고 9일 밝혔다.


에코존은 ‘신한카드 Deep ECO(딥에코)’를 사용하며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그린 컨슈머(green consumer)가 적립한 ‘ECO 기부 포인트’와 신한카드가 기부하는 그린 캠페인 기금을 활용해 도심 내에 건강한 공원을 만들어가는 신한카드의 지속가능 ESG 프로젝트이다.

2021년 말까지 에코 기부 포인트 1억6000여 포인트가 기부되었으며, 실제 이를 활용해 지난해 서울 성동구 소재 서울숲에 1호 에코존 ‘우리꽃길’을 조성한 바 있다.

이번에 오픈한 2호 에코존은 다음 세대를 위한 기후위기 극복과 생물종다양성 보존을 다짐하는 ‘약속정원’을 테마로 약 1600㎡의 공간에 탄소중립 실천 산책로, 곤충먹이 정원, 생물쉼터 정원과 곤충호텔 등을 조성했다. 특히 수영강 하류와 인접해있는 공간의 특징을 염두해 다양한 생물들의 서식처와 이동 통로로 기능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했다.

신한카드는 이처럼 지역별로 필요한 기능에 맞는 에코존을 지속적으로 조성, 친환경 공원 운영 모델로 자리잡도록 할 계획이다.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APEC나루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에코존 행사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김경조 부산그린트러스트 이사장, 김상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그 뜻을 함께 했다.

부산그린트러스트는 부산시의 녹지사업에 함께하고 대중 참여형 녹색운동을 지향하는 민관협치기구이다.

한편, 오는 6월 11일에는 부산그린트러스트 주관으로 에코존 ‘약속정원' 일대에서 공원방문객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곤충호텔 만들기, 에코존 산책, 친환경 비료 만들기 및 공원 나무에 비료주기 등의 ‘친환경 그린 파크 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기후위기 극복과 생물종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에코존 프로젝트가 도심 내 공원의 친환경 재생은 물론, 미래세대를 위한 그린라이프에 어울리는 공원 운영의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한금융그룹의 ‘Zero Carbon Drive’에 맞춰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금융의 역할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워킹데드: 올스타즈,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 등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절대선 성향의 탱커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가 등장한다. 기존의 중립 성향 레인저 ‘헤일리’와 달리 장검을 사용해 민첩하게 적을 공격한다. 좁은 범위 내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현장 집중력’ 스킬은 ‘새시대의 투사

2

유니클로, 2025 FW Uniqlo U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UNIQLO)가 오는 9월 26일 ‘2025 FW Uniqlo U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Uniqlo U는 유니클로 공동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와 사라 린 트란(Sarah-Linh Tran)이 파리 R&D 센터 팀과 함께 선보이는 컬렉션이다. 이번 시즌

3

KT 소액결제 사태, 8월 초부터 이어져…"100건 추가 발생"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에서 발생한 소액결제 해킹 사태가 지난달 초부터 이어져 왔으며, 경찰이 피해 사실을 통보한 이후에도 100건이 넘는 무단 결제가 추가로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황정아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KT가 파악한 피해 고객은 278명, 무단 결제 건수는 지난 8월 5일부터 이달 3일까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