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페어 ‘더프리뷰 성수’ 28일 오픈···신한카드 입장권 30% 할인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28 09:16:59
  • -
  • +
  • 인쇄
작품 구매 시 최대 5개월 무이자·5% 캐시백
오후 8시까지 50여개 갤러리와 300여명 신진 작가 작품 전시
제휴사 아트콜라보와 환경 캠페인, 미술현장 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MZ세대의 핫 플레이스 성수동에서 오후 늦게까지 즐길 수 있는 아트페어가 열린다. 신한카드에서 아트페어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를 4월28일부터 5월1일까지 개최하는 것. 오후 8시까지 50여개 갤러리와 300여명 신진 작가의 작품 즐길 수 있다. 신한카드로 입장권 30% 할인이 가능하고 작품 구매 시 최대 5개월 무이자와 5%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제휴사 아트콜라보와 환경 캠페인, 미술현장 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인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성수동 에스팩토리(S Factory)에서 아트페어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이하 ‘더프리뷰 성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아트페어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를 개최한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더프리뷰 성수’는 오후 8시까지 개방되며 신한카드로 작품 결제 시 최대 5개월 무이자 할부 및 5% 캐시백(최대 5만원)등 서비스를 제공해 콜렉터들의 편의를 대폭 강화했다.

네이버 예매 및 온라인 아트플랫폼 마이아트플렉스(MyArtFlex) 앱을 통해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신한카드로 결제 시 정상가 2만원에서 30% 할인 된다.

4월 27일 VIP를 위한 오프닝전으로 시작되는 '더프리뷰 성수'는 53개 갤러리와 275명의 신진 작가들이 참여한다. 1999년생 최연소 작가를 비롯해 90년대생 작가들이 대거 아트페어에 데뷔하고 기성 작가들도 신작을 앞세워 미술계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한다.

‘더프리뷰 성수’에서는 부스 전시 외에도 설치 작업 소개,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 퍼포먼스 공연 등 특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갤러리들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생생한 미술현장의 경험을 전하는 ‘더프리뷰 토크’도 진행한다. ‘더프리뷰 토크’의 모든 강연은 이러닝(e-learning) 플랫폼 그로우(grow)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 '더프리뷰 성수'는 오후 8시까지 50여개 갤러리와 300여명 신진 작가의 작품을 전시한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아울러, 신한카드 제휴사인 '마세라티'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아트 콜라보를 선보이고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와의 환경사랑 캠페인도 열린다. 패션 브랜드 'SJYP' 스페셜 부스와 MZ세대를 중심으로 대세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잔망루피’ 콜라보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한 전용 부스도 마련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식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thepreviewartfair), 마이아트플렉스 앱에서 ‘더프리뷰 성수’ 참가 갤러리와 출품작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미리보기’를 의미하는 ‘프리뷰(preview)’라는 이름처럼 기존 미술시장에 편입되지 않은 신진 작가, 신진 갤러리를 소개하는 대안적ㆍ실험적 아트페어를 지속 개최하고 있다.

전시 공간을 독자적으로 확보하기 어려운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한 데 모아 전시회를 개최하는 한편, ‘더프리뷰 성수’는 갤러리들이 부담없이 참가할 수 있도록 부스비를 대폭 낮췄다. 이는 새로운 작가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갤러리의 역할을 강조해 예술계의 역량을 강화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신한카드의 ESG 전략과 일치한다.

또한 고객 초청 행사 진행, MZ세대 타켓 마케팅 부스 설치 및 모바일을 통한 판매 채널 확대 등 신한카드의 브랜드 파워와 마케팅 경험을 활용해 행사 운영을 전담해 갤러리와 작가는 작품에만 집중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