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신한캐피탈,‘겟차’와 전략적 투자 협약···"차 구매 온라인 영업 채널 확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12 09:33:43
  • -
  • +
  • 인쇄
신한금융그룹 SI (Strategic Investment) 펀드 통한 전략적 투자
'신한 MyCar’와 ‘겟차’ 온라인 플랫폼 파트너십 구축

신한카드와 신한캐피탈이 ‘신한 MyCar’와 ‘겟차’ 온라인 플랫폼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전략적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추천, 구매, 이용 등 자동차 라이프 사이클별 토탈 서비스 제공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신한금융의 SI (Strategic Investment) 펀드를 통한 전략적 투자로 신한카드의 자동차 금융과 ‘신한 MyCar’ 플랫폼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신한금융그룹 SI 펀드 운용사인 신한캐피탈(사장 정운진)과 함께 온라인 자동차 정보 조회 및 딜러 중개 플랫폼인 겟차(대표 정유철)와 자동차 구매 관련 온라인 딜러십 구축을 위한 전략적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 협약식에 참여한 신한캐피탈 정상훈 본부장, 겟차 정유철 대표, 신한카드 박창석 본부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금번 겟차에 대한 투자를 통해 온라인 영업 채널을 확대하고, 신한금융그룹의 자동차금융 공동 플랫폼인 ‘신한 MyCar’와 ‘겟차’의 노하우를 결합해 자동차 구매 중개 및 금융서비스 판매 확대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자동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에게 ‘신한 MyCar’와 ‘겟차’가 공동으로 새롭게 개발하고 있는 차량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차량을 추천하고, 최적의 조건을 제시하는 딜러와 매칭해 상담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후 신한카드는 고객의 상황에 맞춰 카드일시불, 카드할부, 할부·리스, 렌터카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제공해 고객의 차량 구매를 돕게 된다.

‘신한 MyCar’는 최근 론칭 1년여만에 월방문자 100만명, 취급액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자동차 금융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겟차 또한 1500명 이상의 딜러를 확보하여 자동차 중개 시장에서 시장지위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중고차를 비롯한 자동차 관련 전후방 사업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편 신한캐피탈이 운용을 맡고 있는 신한금융그룹 SI펀드는 지난해 중고차 전문 기업 오토핸즈 100억원 투자에 더하여, 금번 겟차에도 35억원 투자를 진행하면서 신한카드의 자동차 금융 및 ‘신한 MyCar’ 플랫폼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존 오토핸즈와의 협력에 이어 이번 겟차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신한 MyCar’ 플랫폼과 유관 플랫폼을 연결함으로써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자동차 추천, 구매, 이용 등 자동차 관련 라이프 사이클별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