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페셜 스토어 이색 특화 음료로 '고객' 공략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0:24:5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선보인 스페셜 스토어 전용 특화 음료가 전통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트렌디한 음료로 젊은 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스타벅스의 스페셜 스토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지역 특색을 매장에 접목시켜 기존 매장과 차별화한 특색 있는 매장이다. 이에 스타벅스는 스페셜 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더북한산점)’, ‘여수 바다 자몽 피지오(더여수돌산DT점)’ 등과 같이 다양한 특화 음료를 선보인 바 있다.

 

▲ <사진=스타벅스>

 

새롭게 출시한 음료는 4개 매장(더북한산점, 더양평DT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에서 판매하는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 ‘인절미 크림 라떼’와 더북한강R점에서만 판매하는 ‘리버 피치 피지오’까지 총 3종이다.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는 향긋한 막걸리 향 크림 위 고소한 쌀 토핑의 조합이 매력적인 비알코올 커피 음료다. 중, 장년층이 등산 후 즐기는 막걸리 문화가 최근 MZ 세대까지 확장된 것에서 착안해 개발한 음료로 산에서 느낄 수 있던 즐거운 경험과 전통 막걸리가 주는 뉴트로 한 감성을 음료 한 잔으로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인 ‘인절미 크림 라떼’ 역시 전통 간식인 인절미를 활용했다. 달콤한 크림과 고소하고 쌉싸름한 맛의 콩고물이 얹어진 커피가 인절미를 떠오르게 하는 쫀득한 식감의 젤리와 어우러져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스타벅스가 두 음료를 구매한 고객들의 연령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20~30대의 구매 비중이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는 73%, 인절미 크림 라떼는 65%에 달할 정도로 높게 나타났다. 전통 음식을 트렌드에 맞게 활용했다는 점과 스페셜 스토어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희소성 있는 음료라는 점에서 MZ 고객층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더북한강R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음료 ‘리버 피치 피지오’도 있다. 북한강 모습을 형상화한 상큼한 복숭아 맛의 탄산음료로 대형 창으로 보이는 아름다운 북한강의 자연 경관과 함께 즐기기 좋다.

 

특화 음료 3종은 매일 300잔 이상 판매되며 출시 한 달이 채 되지 않아 스페셜 스토어의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실제 오래된 폐극장을 리모델링한 경동1960점과 100년 역사의 고택을 리뉴얼한 대구종로고택점에서 해당 음료를 즐긴 한 고객은 "SNS에 올리기 좋은 힙 트래디션(HIP Tradition, 우리 전통문화를 재해석해 즐긴다)한 음료다"고 말했다. 더북한산점, 더북한강R점, 더양평DT점을 찾은 고객들은 “마치 휴양지로 여행 온 기분이다”라며 해당 음료를 즐겼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촌스럽다고 여겨지던 전통 음식을 스타벅스 만의 방식으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스페셜 스토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음료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한양행, 오송 신공장 기공식 개최…첨단 제조 역량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이 충북 오송에 최첨단 제조시설을 구축하며 글로벌 수준 생산 거점 확보에 나섰다.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지난 18일 충북 청주시 오송읍 제2생명과학단지에서 신공장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유한양행 임직원과 시공사 범일건설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공장은 연면적 1만659

2

창립 70주년 맞은 앰배서더 호텔, 특별 갈라 디너로 고객과 만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강화한다. 기념 갈라 디너와 초한정 VIP 멤버십을 앞세워 토종 럭셔리 호텔 브랜드로서의 입지 재확립에 나선 것이다.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다음 달 1일 서울 장충동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70th Celebration, Yours Always

3

넥슨, ‘더 파이널스’ e스포츠 ‘코리아 내셔널 리그 서킷 3’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e스포츠 대회 ‘코리아 내셔널 리그’의 세 번째 서킷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킷은 2025년 마지막 정규 시즌으로, 서킷 3까지의 누적 승점을 기준으로 상위 6개 팀이 오는 12월 개최되는 ‘그랜드 파이널’ 진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