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고객 생명 구한 스토어매니저에 정사원 취업 기회 제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23 10:26:54
  • -
  • +
  • 인쇄

GS25에서 근무하는 스토어매니저의 고객에 대한 관심이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GS25는 지난 19일 전주시 효자동에 위치한 GS25서곡미라클점에서 근무하는 장은지 스토어매니저의 고객에 대한 따뜻한 관심이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려던 한 고객의 생명을 구했다고 23일 밝혔다.
 

▲ 장은지 스토어매니저가 감사장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 관계자에 따르면, 장 매니저는 19일 새벽 편의점으로 들어와 번개탄을 찾는 20대 여성 고객에게 번개탄은 판매를 하지 않는다고 안내하고 돌려보냈으나 약 10여 분 후 점포를 다시 방문해 소주와 청테이프를 구매하는 모습에서 이상한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해당 고객이 걱정돼 경찰에 바로 신고했으나 고객의 향방을 찾을 수 없었다.

이에 장 매니저는 기지를 발휘해 카드사에 연락하고 계산이 잘못됐으니 손님이 편의점으로 전화를 걸도록 요청했다.

이후 손님이 휴대전화로 편의점에 전화를 걸었고 경찰이 위치를 추적해 고객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 공일권 GS25 영업부문장(왼쪽)이 장은지 스토어매니저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는 22일 사장 명의로 장매니저에게 감사장과 소정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본인 희망 시 올 4월 말 실시되는 신입사원 인턴채용에 합격시켜 정사원으로 취업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GS25는 전국 1만 5000여 점포 경영주와 근무자에게 스마트폰으로 24시간 다양한 정보 제공과 교육을 할 수 있는 AI(인공지능) 대화형 업무지원 시스템 ‘챗봇지니’와 ‘점포경영시스템’을 통해 해당 사례를 전파했다.

GS25는 ‘챗봇지니’를 통해 점포에서 근무자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범죄와 사고예방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이를 통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사회 공익 플랫폼으로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GS25는 최근에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구글기프트카드 관련 피싱 범죄도 ‘챗봇지니’를 통한 근무자 교육을 통해 총 10여 건을 사전 예방할 수 있었다.
 

▲ 장은지 스토어매니저(왼쪽에서 두번째)와 공일권 GS25 영업부문장(오른쪽에서 첫번째)을 비롯한 GS25 관계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장은지 GS25 스토어매니저는 “최근 GS25 ‘챗봇지니’를 통해 범죄 예방 교육을 받았고, 뉴스를 통해 유사 사례를 본 것이 이번 구호 활동에 큰 도움이 됐다”며 “신고자의 요청을 귀담아듣고 긴박한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주신 경찰관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