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추석 앞두고 '군위 자두빵' 팝업스토어 오픈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0:48:0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커피브랜드 탐앤탐스가 9월 한달 간 더 클래식 압구정로데오점에서 ‘도란도란 군위 자두빵’ 팝업스토어를 연다. 해당 매장에서는 자두빵을 선물세트로도 구매할 수 있고 꽝 없는 뽑기, SNS 팔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도란도란의 군위 자두빵은 꼬다마(매우 작은 열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친할머니가 과수원에서 키우는 자두 중 작고 못생겼다는 이유만으로 B품으로 분류되는 꼬다마를 손녀인 강지연 대표가 직접 나서 디저트로 개발한 것.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된 미식 기념품의 가치를 인정받아, <2023년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탐앤탐스, 추석 앞두고 '군위 자두빵' 팝업스토어 오픈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자두의 고장으로 급부상한 지역이다. 최근 몇 년간 자두재배 면적이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군위 자두는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게 특징이다. 이를 가루로 만들어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든 것이 바로 도란도란의 군위 자두빵이다. 앙증맞은 비주얼을 지닌 자두빵은 너무 과하지 않고, 은은하게 느껴지는 자두 앙금이 인상적이다.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탐앤탐스는 “지역의 보물 같은 특산품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함께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다”며 지역과 농가에 보탬이 되고 고객에게 새로움을 선사하는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탐앤탐스의 초청으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자두빵(6입, 15입)과 더불어 ▲자두 샌드웨이퍼(10개입)를 함께 선보인다. 협업을 기념한 기획상품도 판매한다. 탐앤탐스의 페니하우스&꼰대라떼 세트와 자두빵 15입을 22% 할인된 가격인 4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달달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지인이나 집들이 선물용으로 특히 좋고, 추석맞이 답례품으로도 손색없다.

한편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탐앤탐스 직영점 2개 매장(블랙그레이트점, 블랙마시안점)과 탐앤탐스몰에서도 자두빵을 만나볼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풍요의 계절 가을을 앞두고 입안 가득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선물들을 만나보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탐앤탐스의 팝업스토어 프로젝트가 고객 경험 확대는 물론 지역의 가치를 알리는 기폭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빈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박보영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빈폴이 배우 박보영을 브랜드의 새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배우 박보영을 가을·겨울 시즌의 신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신상품 화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빈폴은 글로벌 OTT와 영화, TV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박보영이 '서울 클래식(Se

2

신세계인터내셔날, 美 액티브웨어 '뷰오리' 스타필드 하남에 매장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미국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vuori)는 이달 스타필드 하남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 이은 국내 세 번째 매장으로 스타필드 하남점 1층에 281㎡(약 85평) 규모로 자리 잡았다. 기존 매장보다 약 5배 넓은 규모다. 뷰

3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을 추가로 공급한다. 2017, 2022년에 이은 세 번째 수출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노르웨이 오슬로 NDMA에서 전날 열린 계약식에는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와 그로 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