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플레저' 확산, 제주 한라수 등 제주맛 식음료 인기 '쑥'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0:54:1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즐겁게 건강관리를 하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제주맛 식음료로 확산, 소비자 반응이 제품출시와 판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로코노미 열풍과 맞물려 건강한 식재료를 찾는 기업에 제주는 천연자원의 보고로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만의 산지의 특별함에 청정·힐링 지역의 이미지가 더해져 제주맛 식재료를 활용한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제주 특산물인 한라봉, 제주말차, 가파도의 청보리를 활용한 음료에 이르기까지 '제주맛' 제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 제주한라수가 소비자들의 인기에 판매량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기존 제주 관련 제품들도 인기가 이어져 판매량도 증가하는 추세다. 제주 한라수는 최근 판매량이 6개월 전 대비 30% 이상 증가하며 2조 원 규모가 넘는 국내 식수 시장에 안착했다. 한라산의 현무암층에 자연 여과된 '용암해수'로 만들었고 미네랄 성분이 다양하고 목 넘김이 가벼워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도 40㎎/ℓ의 연수 제품으로 쿠팡, 11번가, 지마켓 등 대형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며 편의점과 대형마트, 고속도로 휴게소 등으로 유통채널을 확대 중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제주도에서 수확한 제주 특산물인 제주산 한라봉을 급랭해 과육을 듬뿍 갈아낸 '제주 한라봉 주스'를 올해 여름 시즌 메뉴로 한정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몽생이(망아지) 캐릭터를 활용, 초콜릿 버터쿠키 사이에 제주말차로 만든 버터크림과 브라우니를 넣고 퍼즐처럼 4가지 인장을 새긴 ‘제주 몽생이 샌드’를 제주 특화 매장에서 한정 출시했다.

쟈뎅도 식수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제주의 봄 청보리차’를 출시했다. 청보리차는 가파도산과 제주산 청보리를 함께 담은 제품으로, 전국에서 가장 먼저 자라나는 가파도산 청보리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드롭탑과 감성커피도 제주산 원재료의 맛과 풍미를 살린 메뉴를 내놓은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