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서울 을지로금융센터에 ‘소상공인드림센터 2호’ 개설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2-02 11:43:38
  • -
  • +
  • 인쇄
소기업·소상공인 자립 위한 금융서비스 지원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1일 서울시 을지로금융센터지점에 소기업·소상공인 성공지원을 위한 ‘소상공인드림센터 2호’를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서울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의 지속적인 사업영위와 성공적인 자립에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으로, 최초 세종시 ‘소상공인드림센터 1호’에 이어 서울시 을지로금융센터지점에 ‘소상공인드림센터 2호’를 개소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소상공인드림센터 2호를 통해 원활한 자금 지원 뿐만 아니라 서울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연계 사업을 통한 지원 사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또 지난해 7월 전국 하나은행 60개 지점에 설치된 소상공인 현장지원센터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자체 정책자금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부 정책자금을 연계 지원하고 있다.

창업지원부터 재기지원까지 소기업.소상공인이 필요로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지역 내 소기업.소상공인 겪는 어려움에 같이 동참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드림센터 2호 개소를 통해 지역 경제의 기반인 소기업·소상공인의 성장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비대면 금융상품인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 운용 등 소상공인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설 연휴 보이스피싱 예방 긴급 대응 체계 돌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급증하는 보이스피싱·스미싱 시도로부터 고객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고객 보호 특별 대책’을 마련하고, 긴급 대응 체계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찰청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설과 추석 연휴가 포함된 월의 보이스피싱 범죄 건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전체 보이스피

2

에이블리, 소상공인 창업 문턱 낮춰… 파트너스 마켓 1만 5천 개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쇼핑몰 창업 지원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창업한 마켓 수가 누적 1만5000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리 파트너스는 셀러가 코디 사진을 촬영해 판매자 전용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사입, 물류, 배송, 고객응대(CS), 마케팅 등 전 과정을 에이블리가 전담하

3

카카오, 작년 영업익 7320억원…"역대 최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K-IFRS(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연결 기준 2025년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3% 증가한 8조99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7320억원으로, 48% 늘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창사 이래 역대 최대다. 2025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9% 증가한 2조1332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