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4:28: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케어(안마가전)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는 국내외에서 생산돼 판매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하는 과학적 지표이다.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공동 개발해 그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 바디프랜드,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

바디프랜드는 2023년 처음 신설된 헬스케어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GAP, 렌탈 기간별 인지가치 등 모든 세부항목들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같은 부문 타 브랜드와 격차를 벌렸다.

바디프랜드가 1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된 배경에는 공격적인 R&D 투자 통한 차별화, 다양한 안마의자 신제품 라인업 출시, 안마의자 5년 무상 A/S 등이 꼽혔다. 경기 침체로 어려운 대외상황에도 불구하고 헬스케어로봇 시장 개척 등 고객만족도를 위한 투자를 계속 이어나가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실제로 올해 4월 실시한 한국리서치 마사지 가전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배송?설치 서비스’ 부문에서 바디프랜드에 만족한다는 비율이 90.4%로 나타났다. A/S 신속성에 대한 항목에서도 만족도가 77.2%에 달했다.

바디프랜드는 고객 마사지 경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체험예약을 확대하고 두산로보틱스와 손 잡고 로봇 카페형 라운지 운영 또한 확대해나가고 있다. 방문객들이 헬스케어 로봇 제품의 마사지감을 직접 체험하고 대기하는 동안 부담 없이 바리스타로봇이 내려주는 음료를 마시며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로봇 카페 컨셉의 체험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또한 바디프랜드는 에덴, 파라오네오 등에 이어 하반기에도 헬스케어로봇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NCSI 조사에서 헬스케어 부문 1위를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관점에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중심경영 철학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