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KCSI 13년 연속 1위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4:51:0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한국능률협회 주관 2024년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콘도미니엄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KCSI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만족도 평가 지표다. 이용객을 대상으로 요소별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조사를 통해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한화리조트는 객실 품질 향상과 테마 객실 확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콘도미니엄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한화리조트가 유일하다.
 

▲ 한화리조트, KCSI 13년 연속 1위 수상

한화리조트는 객실 고급화를 위해 2016년부터 꾸준히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대천 파로스 등 순차적으로 노후 시설을 교체하고 스위트 객실을 늘려왔다. 특히 한화리조트 경주 프리미어 스위트는 고급 원목 인테리어로 객실을 리모델링 하고 LG 스타일러, 발뮤다 공기청정기 등을 갖춰 인기가 좋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2017년 당시 스위트 이상 객실 비중은 15.3% 수준”이라며 “꾸준한 리모델링으로 현재 고급 객실이 26%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화리조트는 객실 환경 유지를 위해 전담 부서를 별도 운영 중이다. 또한 청결 우수 사례와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정기 워크숍 제도를 도입했다. 고객 설문을 기반으로 열 가지 준수 사항을 정리한 ‘객실 청결 관리 Must 10’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노력 끝에 상반기 고객 설문 조사에서는 ‘위생 관련 고객 불만’이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다.

테마 객실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점도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뮤직룸 ▲캐릭터룸 ▲멍패커룸 ▲워케이션룸 등 다양한 테마 객실을 조성하면서 재방문 고객은 77%를 웃돌았다. 마티에 오시리아 잔망루피 캐릭터 객실은 오픈 이후 평균 투숙률이 80% 이상을 유지할 정도로 인기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디지털 컨시어지를 도입했고 8월 셀프 체크인, 체크아웃 이용률은 74% 정도”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