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품질 불편 해결했더니 고객만족도 상승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4:57:2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가 고객 응대 경험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자사의 주요 소비자 만족 지표가 꾸준히 상승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제품 품질과 관련된 불편 사항을 건의한 고객들의 반품 및 환불 해결 과정에 대한 만족도가 전년의 77% 대비 올해 83%로 상승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알리익스프레스, 품질 불편 해결했더니 고객만족도가 상승했다.

한 고객은 "알리익스프레스를 몇 년째 이용하고 있는데, 최근반품과 환불 처리가 빨라졌다"라며 그는 "앞으로도 좋은 가격, 좋은 제품, 그리고 좋은 서비스를 기대하며 알리익스프레스를 꾸준히 이용할 계획이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실제 가품 환불 처리 기간 역시 지난해 1월부터 7월 사이 대비 올해 동기간에는 2일 이상 단축된 4.2일로 나타났다.

또한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는 국내 브랜드 소유자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지식 재산권 보호 및 관리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 왔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7월까지 알리익스프레스는 제품 보호 범위를 두 배로 확장하며 총 8,500개 이상의 국내 브랜드를 보호했다. 이러한 조치에는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는 상품을 신속하게 차단하는 것 외에도 스토어 폐쇄 및 기타 처벌이 모두 포함된다.

레이 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는 소비자 보호 조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지식 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은 소중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알리익스프레스 의지를 잘 나타낸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테더 USAT,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력 방안 모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오는 22일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Tether)의 미국 특화 법인 '테더 USAT'와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19일 밝혔다.KB금융 양종희 회장은 이날 ‘테더 USAT’의 최고경영자(CEO) 보 하인스(Bo Hines)를 만나 국내외 디지털 자산 규제

2

한국교통안전공단, 'TS어르신 안전발걸음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가 고령 시민 대상으로 하는 'TS어르신 안전발걸음 서포터즈 발대식(이하 TS어르신 서포터즈)'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동대문경찰서,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동대문시니어클럽 등이 참석했다. TS어르신 서포터즈는 늘고있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고령자가 직접 교

3

안랩,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전략' 특강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안랩은 지난 18일 법무법인 화우 홍석범 변호사를 초청해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전략: 대리점법 사례 중심’을 주제로 임직원 대상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특강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총판·파트너사와 협업하는 안랩의 영업 구조와 관련된 대리점법을 중심으로, 대리점법의 주요 내용과 적용 범위 실무에서 빈번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