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볶음면 ‘콕콕콕’ 3종 리뉴얼…친환경 용기 적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3 15:02:54
  • -
  • +
  • 인쇄
연구원 추천 ‘레시피 QR코드’ 제품 뚜껑에 표기

오뚜기는 자사 볶음면 브랜드 ‘콕콕콕’을 리뉴얼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내세운 콕콕콕의 브랜드 슬로건은 ‘취향저격 콕콕콕’이다.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100% 만족시킨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오뚜기는 설명했다.
 

▲ 오뚜기의 '콕콕콕' 3종 리뉴얼 제품 [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콕콕콕 대표 제품 3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단장했다.

신규 패키지 디자인은 ▲스파게티와 치즈가루가 조화된 ‘콕콕콕 스파게티’ ▲라볶이에 고추장소스를 더한 ‘콕콕콕 라면볶이’ ▲진한 치즈가 함유된 ‘콕콕콕 치즈볶이’ 등 볶음면 3종에 적용됐다.

용기 재질도 리뉴얼했다. 오뚜기는 간편한 전자레인지 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기존 폴리스티렌(PS) 재질의 용기를 ‘스마트 그린컵’으로 변경했다.

스마트 그린컵은 용기 겉면에 발포성 소재를 코팅해 열처리 가공해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다. 탄소 발생 저감에 일조하는 친환경 용기로 알려져 있다. 외면 발포층이 열 손실을 줄여 손으로 잡았을 때 덜 뜨겁고, 내부는 따뜻하게 유지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뚜기는 콕콕콕 연구원이 추천하는 레시피를 담은 QR코드를 제품 뚜껑에 표기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대표 볶음면 브랜드인 콕콕콕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제품들을 출시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로케이, 제주 출발 첫 국제선 띄웠다…히로시마 부정기편 성공적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제주국제공항과 일본 히로시마공항을 잇는 부정기 국제선 운항을 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오전 8시 10분 제주를 출발한 항공편은 약 1시간의 비행 끝에 히로시마공항에 도착했다. 히로시마발 제주행 항공편도 오전 10시 20분 출발해 정오 무렵 제주에 도착했다. 해당 노선은 지난해 12월 31일과 2026년 1월

2

눈썰매·조각 한자리에…양주눈꽃축제 개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눈과 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 ‘제13회 양주눈꽃축제’가 오는 12월 31일부터 내년 2월까지 경기도 양주시 송추 아트밸리 일대에서 열린다. 양주눈꽃축제는 매년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경기 북부 대표 겨울 축제로, 청정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눈썰매와 대규모 야외 조각 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3

“딸기로 전하는 달콤한 사랑”…던킨, 2026 첫 시즌 도넛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2026년 첫 시즌 테마로 ‘베리 러브(BERRY LOVE)’를 선정하고, 이를 반영한 신제품 도넛 3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던킨은 올해부터 주요 기념일과 계절에 맞춰 시즌별 테마를 정하고, 이에 맞춘 신제품과 마케팅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첫 시즌 캠페인인 ‘베리 러브’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