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친환경 기기 반납 프로그램 전국 확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5:31:2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담배 기업 BAT로스만스가 자사의 기기 반납 프로그램을 전국으로 확대 개편하고 자원 순환을 통한 환경 보호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기기 반납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는 기기를 수거하여 폐기 및 재활용하는 ESG 프로그램으로, 2021년 12월 첫 시행된 이후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경영 실현에 기여해왔다.

▲ BAT로스만스, 친환경 기기 반납 프로그램 전국 확대

BAT로스만스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기 반납 대상을 기존의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glo)’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VUSE)’를 추가해 확대하고, 반납 프로그램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점포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글로·뷰즈 기기 반납은 CU, GS25, 세븐일레븐 등 전국 100여 개 편의점에 마련된 전용 수거함을 통해 진행된다. 수거된 기기들은 전문적인 재처리 과정을 거치며 성분별로 폐기 또는 재활용한다. 일례로, 배터리는 분리해서 새로운 배터리 제조에 활용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디스커버글로 웹사이트의 ‘기기 반납처 찾아보기’ 기능을 통해 가까운 반납 장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반납한 기기에 대해 특별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용하던 글로 기기를 반납한 후, 수거함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고 채팅창에 인증하면 5,000원 상당의 글로 기기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기기 반납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소비자들이 사용한 노후 기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수거하고 재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자원 순환율을 높이고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경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BAT로스만스는 그룹의 목표인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 구축을 위해 다양한 ESG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3대 원칙(Reduce, Replace, Recycle)을 중심으로 제품 생산에서 유통 및 폐기까지의 전 과정에서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글로 제품에 에코 패키지를 도입해 패키지 크기를 기존 대비 30% 축소했으며, 던힐, 켄트, 네오 등 담뱃갑에도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또한, 뷰즈 고(VUSE GO) 제품의 포장재에서 폴리염화비닐(PVC)을 생략하여 재활용이 어려운 비닐 폐기물 발생을 크게 줄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