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타이어 로켓설치', 해외 10대 브랜드 입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7 15:37:5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타이어 구매와 장착을 논스톱으로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출장장착 서비스 ‘타이어 로켓설치’에 국내 매출 1위 브랜드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인기 브랜드를 신규 입점시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입점한 브랜드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쿠퍼타이어 등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메이커들이다.

 

▲ <사진=쿠팡>

 

올 8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크레던스 리서치(Credence Research)가 지난해 매출, 시장 지배력, 혁신 및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한 글로벌 100대 타이어 업체 목록에서 콘티넨탈타이어(4위), 피렐리타이어(5위), 요코하마타이어(7위), 한국타이어(8위), 쿠퍼타이어(11위) 등 신규 입점 브랜드를 비롯해 기존 입점 브랜드인 넥센타이어(17위) 등이 모두 상위권에 포함됐다.

 

신규 입점 타이어는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패턴과 규격을 마련했다. 150여년 역사를 가진 전통의 독일 브랜드 콘티넨탈타이어는 가장 대중적인 사계절 타이어 ‘컴포트콘택트 CCK’와 유럽의 눈길 주행 성능 인증 3PMSF 마크를 획득한 올웨더 타이어인 ‘올시즌콘택트2’를 준비했다.

 

역시 150여년 역사를 가진 이탈리아 브랜드이자 포뮬러원(F1) 독점 타이어 공급업체인 피렐리타이어는 벤츠, 제네시스, 현대/기아 자동차 출고 시 장착되는 OE 규격 타이어를 포함하여 P Zero, 신투라토, 스콜피온 등 주요 사계절용 패턴과 규격이 준비되어 있다.

 

일본 대표 타이어 메이커인 요코하마타이어 역시 대중적인 사계절 타이어 ‘블루어스’ 시리즈를 비롯해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고속 안정성과 높은 접지력을 가진 퍼포먼스 타이어 ‘ADVAN SPORT’, 높은 마일리지 성능과 내구도를 가진 투어링 타이어 ‘AVID ASCEND GT’를 입점시켰다.

 

미국 굿이어 산하 브랜드인 쿠퍼타이어는 뛰어난 빗길 주행 성능의 사계절 타이어 ‘에볼루션C5’, 어반SUV에 최적화된 ‘디스커버러HTT’ 와 고성능 타이어인 ‘지온RS3-G1’ 등을 준비했다.

 

지난 2021년 론칭한 타이어 로켓설치는 전문 설치기사가 집으로 찾아가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설치전문 차량이 출동해 현장에서 20분~1시간 이내에 교체해 준다. 오후 2시 이전에만 주문하면 다음날 장착이 가능하다. 결제 금액에 배송 및 장착비가 모두 포함되어 있고 타이어 사이즈, TPMS(타이어압력감지센서) 유무, 수입차 여부 등에 따른 추가 비용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2024년 10월 현재 강원도 일부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서 업그레이드된 타이어 로켓설치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강원도 일부 및 제주도는 빠르면 올 4분기 내에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 3년간 타이어 로켓설치를 애용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에 이번에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타이어를 입점시키고 서비스 품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오위즈, ‘피망 쇼다운 홀덤’ 1주년 기념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피망 쇼다운 홀덤’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풍성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함께 ‘PFGT X 피망 쇼다운 홀덤 1st Anniversary 토너먼트’의 온라인 새틀라이트(대회 참가 티켓을 지급하는 예선전)도 개최한다.1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늘부터 오는 1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 해

2

하나투어, 2026 여행 트렌드 키워드 ‘M.O.M.E.N.T.U.M.’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내년 여행 트렌드를 전망하는 ‘2026 여행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M.O.M.E.N.T.U.M.)를 22일 공개했다. 2026년 하나투어 여행 트렌드 키워드인 ‘M.O.M.E.N.T.U.M.’은 나를 중심으로 한 선택과 행동이 여행의 각 분야(AI, 취향, 관계, 소비 등)와 연결되고 확장된다는 점에 착안해 선정했으며,

3

세라젬, 2025 소비자 ESG혁신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제3회 소비자 ESG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안전상 시니어안전 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전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ESG소비자이니셔티브가 미래소비자행동, 소비자권익포럼과 공동 주관해 기업의 ESG 경영을 투자자 중심 지표에서 소비자 중심의 실천으로 확장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