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플라스틱 감축 글로벌 플라스틱 이니셔티브 'PACT' 동참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6:45:1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WWF(세계자연기금)의 플라스틱 이니셔티브인 ‘PACT(Plastic ACTion)’ 가입에 이어, 10월 23일에 개최된 제5회 플라스틱 라운드테이블 일정에 동참했다.

 

이번 플라스틱 라운드테이블은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롯데칠성음료 여철호 품질혁신부문장, WWF-KOREA 박민혜 사무총장 등 국내 PACT 가입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 <사진=롯데칠성음료>

 

PACT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문제에 깊은 공감대를 가진 기업들이 연대하는 다자간 공동선언으로 WWF가 주도하고 글로벌 7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PACT 가입 원칙에 따라 오는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3년 대비 20%를 감축한다는 자발적 목표를 제출하고, 매년 플라스틱 감축 결과를 ‘PACT 성과 보고서’를 통해 알려나갈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연 2회 플라스틱 라운드테이블 참여를 통해 PACT 가입 기업들과 시너지를 창출하고 수시로 환경 전문가의 자문을 활용함으로써 플라스틱 감축 실천과 긍정적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패키징 자재 조달부터 사용 후 폐기에 이르기까지 발생하는 전과정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제고한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오위즈, ‘피망 쇼다운 홀덤’ 1주년 기념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피망 쇼다운 홀덤’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풍성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함께 ‘PFGT X 피망 쇼다운 홀덤 1st Anniversary 토너먼트’의 온라인 새틀라이트(대회 참가 티켓을 지급하는 예선전)도 개최한다.1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늘부터 오는 1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 해

2

하나투어, 2026 여행 트렌드 키워드 ‘M.O.M.E.N.T.U.M.’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내년 여행 트렌드를 전망하는 ‘2026 여행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M.O.M.E.N.T.U.M.)를 22일 공개했다. 2026년 하나투어 여행 트렌드 키워드인 ‘M.O.M.E.N.T.U.M.’은 나를 중심으로 한 선택과 행동이 여행의 각 분야(AI, 취향, 관계, 소비 등)와 연결되고 확장된다는 점에 착안해 선정했으며,

3

세라젬, 2025 소비자 ESG혁신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제3회 소비자 ESG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안전상 시니어안전 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전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ESG소비자이니셔티브가 미래소비자행동, 소비자권익포럼과 공동 주관해 기업의 ESG 경영을 투자자 중심 지표에서 소비자 중심의 실천으로 확장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