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7, '럭키 세븐'에 희망 건다?

조승연 / 기사승인 : 2016-08-30 12:23:49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아이폰 7이 오는 7일 공개된다. 애플은 최근 미국 언론과 IT 관련 분야 전문가들에게 "7일 만나요"라는 내용의 초청장을 발송했다. 초청장에 구체적인 행사 내용이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전례나 기타 정황으로 보아 그 날 아이폰7을 비롯한 각종 신개발품을 소개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졌다.


애플은 과거에도 아이폰 시리즈 등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이벤트의 구체적 내용은 미리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그 내용에 대한 암시만 전달함으로써 궁금증을 자극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곤 했다.


애플은 이번 행사에서 아이폰 7과 맥북 컴퓨터, 애플워치 등의 새로운 모델들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관심을 끄는 것은 아이폰 7의 새로운 기능들이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모든게 베일에 가려져 있다. 최대 경쟁 대상인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7이 홍채 인식 기능을 도입하고 펜기능을 강화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아이폰 7 역시 이번에 특단의 기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폰 7의 주요 변화는 듀얼 카메라, 이어폰 잭, 블랙 블루 에디션 등에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미국 현지 언론들 사이에서는 애플이 내년 10주년 행사에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는 만큼 아이폰 7에서는 획기적 변화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란 전망도 제기되고 있다.


한편 SK증권의 김영우 박형우 연구원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아이폰 7의 흥행 성공 여부는 다음달 중순의 예약판매 실적에 의해 판단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은 갤럭시노트 7과 아이폰 7의 초기 대결에서는 갤럭시노트 7이 승기를 잡았다고 분석했다. 이들은 갤럭시노트 7이 연내에 증산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반해, 아이폰 7의 연내 생산량은 이전 모델들의 생산 목표보다 적을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연
조승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