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에 이어 갤럭시S9 출시 임박?…아이폰8 출시예정일은 예정대로?

장찬걸 / 기사승인 : 2017-10-12 09:04:16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갤럭시노트7 배터리 문제로 리콜 조치를 했던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8을 들고 돌아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렇다면 아이폰8의 전망은 어떨까? 아이폰8 출시예정일을 앞두고 불거진 문제들을 뒤로하고 국내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궁금한 대목이다.


갤럭시노트8은 더 넓어지고 업그레이드 된 디스플레이, 무선충전, 방수, 카메라 그리고 갤럭시노트8의 자랑 S펜을 한층 섬세하고 정교하게 성장시켜 돌아왔다.


삼성의 갤럭시노트8의 흥행이 이어지는 가운데 내년 출시 예정인 갤럭시S9과 갤럭시S9플러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S9 시리즈를 위해 퀄컴의 차세대 AP(칩셋) 스냅드래곤 845프로세서의 초도 물량을 독점했다. 갤럭시S8 시리즈 출시 전 퀄컴과 계약을 체결한 바 있기 때문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IT 전문 기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9 시리즈가 스냅드래곤 845를 적용한 최초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며 “갤럭시S9이 예전보다 한 달 일찍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예전 시기’가 갤럭시S8 출시일인 4월을 말하는 것인지 갤럭시S6, 갤럭시S7이 출시된 3월을 뜻하는 것인지는 명확하지 않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일반적으로 삼성전자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가 시작되기 전날 새 스마트폰을 공개해온 사례들을 바탕으로 다수 전문가들은 갤럭시S9이 내년 2월 말 바르셀로나에서 ‘MWC 2018’이 열릴 쯤 공개될 것으로 점치고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 갤럭시S9에 관심이 쏠리며 자연스레 경쟁업체인 애플의 아이폰8 시리즈에 대한 주목도 이어지고 있다.


이미 1,2차 출시국에는 출시됐으나 배터리 팽창, 통화 시 잡음 등의 문제와 함께 공개된 애플 10주년 기념작 아이폰X(텐)에 가려 예년과 같은 흥행몰이를 하지 못한 아이폰8 시리즈. 한국은 3차 출시국으로 곧 국내 소비자에게 선을 보일 예정이다.


아이폰8 출시예정일은 다음달 3일로 그보다 앞서 오는 27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아이폰8 출시예정일을 앞두고 여러 문제들이 제기되면서 업계 관계자들은 생각보다 예약판매 일정이 밀릴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기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 신축, 새해 희망찬 도약 알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병오년 새해에도 새 성전을 설립하며 사랑과 화합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경기 성남 중원구에 세워진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가 사용승인을 받았다. 성남시청, 중원구청, 성남종합운동장, 모란민속5일장 등 관내 주요 시설과 인접한 ‘성남중앙 하나님의

2

브라더코리아, G마켓 ‘2026 설 빅세일’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는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G마켓에서 진행되는 ‘2026 설 빅세일’ 행사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으로, 브라더코리아는 선물 및 사무기기 수요 증가에 맞춰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품목은

3

광동제약, ‘비타500 이온킥 제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수분과 활력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제로 이온음료 ‘비타500 이온킥 제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타민C 500mg과 나트륨·칼륨·칼슘·마그네슘·염소 등 전해질 5종을 함유했다. 앞서 선보인 파우치형 제품 ‘비타500 이온플러스’, ‘비타500 이온액티브’의 흥행에 힘입어 캔과 페트 형태의 RTD(Rea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