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사전예약 돌입, 스웰링 논란-아이폰X 대기 누르고 흥행 거둘까

조철민 / 기사승인 : 2017-10-27 10:47:23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드디어 아이폰8 사전예약이 시작됐다. 그리고 다음달 3일 아이폰8 시리즈를 손에 넣을 수 있게 됐다.


27일부터 아이폰8 사전예약이 개시되면서 경쟁작으로 현재 국내에서 인기를 모으는 갤럭시노트8과 피할 수 없는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됐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미 앞서 출시된 여러 국가에서 이렇다 할 판매성적을 거두지 못한 아이폰8 시리즈가 한국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기는 힘들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아이폰8 사전예약이 27일 시작돼 다음달 3일 본격 출시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출처=애플 공식 홈페이지]

이미 한국에서 아이폰은 ‘담달폰’이라고 불릴 만큼 매번 출시가 늦었다. 이번에도 1,2차 출시국에 들지 못한 한국은 출시된 지 한 달여 만에 판매를 앞두고 있다. 이 때문에 아이폰8 시리즈를 가지고 싶은 소비자들은 이미 해외의 지인을 통해서나 해외 사이트를 이용해 구매를 했고, 사용 후기까지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또 아이폰8 플러스는 여러 차례 문제가 제기돼 왔다. 아이폰8 플러스는 판매 4일 만에 일본, 대만, 그리스, 캐나다 등에서 배터리 스웰링 현상(배터리 팽창 현상)이 나타났으며 통화 중 잡음이 들린다는 문제가 접수되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 함께 공개된 아이폰X(텐)을 기다리는 대기수요도 아이폰8 시리즈의 발목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 아이폰8 시리즈 흥행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아이폰8 사전예약이 시작되면서 무엇보다 가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아이폰8 64GB 출고가는 94만원, 256GB는 114만원으로 각각 책정됐다. 아이폰8 플러스는 용량에 따라 각각 107만원, 128만원으로 결정됐다. 아이폰8 시리즈부터는 32GB 용량이 제외됐다. ?


아이폰8 시리즈가 아이폰X 대기수요와 배터리 팽창 현상 논란을 극복하고 국내에서 흥행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사진출처=애플 공식 홈페이지]

아이폰8 256GB 미국 판매가는 아이폰7 같은 용량 모델과 동일한 849달러로 출고됐으나 국내에서는 113만800원에서 114만2900원으로 상승돼 출고됐다. 아이폰8 플러스 256GB 모델의 경우 판매가격을 당초 예상한 가격보다 낮춰서 출고했다. 아이폰X이 1000달러가 넘기 때문에 아이폰8 플러스 가격을 조정한 것으로 보인다.


이런 애플의 결정에 따라 국내 출고가도 아이폰7 플러스 256GB의 128만3700원보다 낮아질 것으로 예상됐으나 아이폰8 플러스 256GB의 국내 출고가는 변동 없이 그대로 결정됐다. 환율 조정 등으로 인해 출고가를 조정한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아이폰8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것과 동시에 27일 미국을 포함한 1차 출시국에서는 아이폰X 사전예약이 시작돼 다음달 3일 57개국에서 아이폰X이 출시된다.


아이폰8 시리즈의 판매 부진에 애플이 입장을 바꿨다. 24일(현지시간) 애플은 “11월 3일 출시되는 아이폰X을 사전 예약자가 아닌 매장 방문 고객에게도 판매할 것이다. 다음 금요일에 애플스토어에 들어가서 아이폰X을 갖고 나오길 희망하는 사람들은 서둘러 매장에 가기를 당부한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외신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아이폰X 초기 물량은 단지 200만~300만 대가 전부일 것이라고 예상하며 아이폰X 공급 차질이 큰 걸림돌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애플 측은 “가능한 많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을 최대한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폰8 사전예약이 시작되며 아이폰8 시리즈가 본격적으로 한국 판매에 돌입하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어떤 반응을 얻게 될지 흥행할 수 있을지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