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아임리얼' 전제품에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도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07:57: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ESG 선도기업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3종 전 제품에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용기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적용한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음료 제품에 사용한 것은 아임리얼이 처음이다. 

 

▲ 풀무원, '아임리얼' 전제품에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도입

풀무원은 탄소 중립 실현과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SK케미칼과 화학적 재활용 소재 도입을 협업하고 이를 활용한 자원 순환이 가능한 포장 개발에 협력해 왔다. 화학적 재활용은 플라스틱을 세척 후 분쇄한 알갱이로 만드는 물리적 재활용이 아닌 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분해하여 다시 원자재 상태의 원료로 회수하는 방법으로, 재활용률이 높고 자원 선순환에 도움을 주어 최근 주목되고 있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술 중 하나이다.

아임리얼에 도입된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는 풀무원의 충북 도안 공장에서 생산되는 아임리얼 전 제품에 적용되며, 추후 다른 제품군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풀무원은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도입으로 연간 259톤의 신재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은 아임리얼 제품 패키지 상단 띠지 라벨에 '100% Recycled Bottle'(캡, 라벨 제외) 기업자가마크 심벌을 넣어 소비자들이 친환경 정책을 반영한 제품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자가마크는 지구 이미지로 제작해 풀무원의 친환경 포장정책을 반영한 포장임을 간접적으로 전달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였다.

풀무원은 아임리얼에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도입을 시작으로 친환경 포장 정책 소비자 캠페인인 ‘풀무원, 지구를 위해 용기내다’를 전개할 계획이다. 기업자가마크 심벌 부착을 통한 친환경 포장이 적용된 ‘100% Recycled Bottle’이라는 점뿐만 아니라 ‘용기 경량화’, ‘단일재질 필름 적용’, ‘종이트레이 전환’ 등 앞으로 추진할 풀무원의 다양한 친환경 포장 정책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공식 SNS채널에서는 아임리얼 제품에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적용함으로 연간 259톤의 신재 플라스틱을 절감할 것을 숏폼을 활용해 알리고 소비자 참여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몰 ‘#풀무원(샵풀무원)’에서는 오는 8일까지 ‘풀무원, 지구를 위해 용기내다’ 기획전을 통해 아임리얼 전상품 최대 24% 할인, 플라스틱 절감량 퀴즈 이벤트, 10% 추가 할인 쿠폰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제품 전 생산 과정에서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들을 최소화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환경을 위한 노력이 실천과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올해 초 ‘친환경 케어(Eco-Caring)’ 전략을 발표하며, 넷 제로(Net Zero)와 네이처 포지티브(Nature Positive)를 목표로 하는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했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 수자원, 플라스틱 사용 감축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으며, 2035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2년 대비 2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풀무원 ‘아임리얼’은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100% 생과일을 착즙해 건강하게 만든 주스 브랜드다. 풀무원의 엄격한 선별 기준에 따라 엄선한 신선 과일 및 채소를 사용해 원물 고유의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비가열 생착즙 방식으로 원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신선하고 진한 맛을 살리며 2007년 출시 이후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