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트리플, 여행객 10명 중 1명...홀로 떠난다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09:16:0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동반자 없이 혼자 떠나는 솔로여행객들이 전체의 1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트랑, 다낭 등 동남아 휴양지를 선호하는 가족여행객들과 달리 솔로여행객은 도쿄, 타이이, 방콕 등 역동적인 대도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플랫폼 ‘트리플’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달 24일까지 트리플에 여행일정을 등록하면서 동반자 항목을 입력한 이용자 가운데 ‘혼자’라고 답한 이용자수의 비중은 9.1%를 기록했다. 

 

▲ <사진=인터파크트리플>

 

트리플 이용자 10명 중 1명 가량은 혼자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한 것이다. 

 

가장 많은 동반자 유형은 ‘친구’로 전체의 27.4%를 차지했다. 이어 ‘연인’(19.3%), ‘배우자’(16.2%), ‘부모님’(14.7%), ‘아이’(13.3%) 순이었다. 

 

나홀로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는 도쿄로 전체의 12.6%를 차지했다. 이어 후쿠오카(9.7%), 오사카(9.5%), 타이페이(8.3%), 방콕(8.2%) 순이었다. 

 

나홀로 여행객의 선호 여행지 톱5 안에 휴양지 느낌이 강한 곳은 하나도 없었다. 베트남 다낭의 경우 부모님이나 아이와의 여행에서는 각각 3위, 배우자와의 여행에서는 4위를 기록했지만 혼자가는 여행에서는 17위에 머물렀다. 배우자나 아이와의 여행에서 2위를, 부모님과의 여행에서는 5위를 차지한 베트남 나트랑 역시 혼자가는 여행에서는 23위에 그쳤다. 

 

반면 해외 대도시 성향이 두드러졌다. 영국, 프랑스의 수도인 런던, 파리는 혼자 많이 가는 해외여행지에서 각각 6위, 9위였다. 반면 부모님과 가는 여행에서는 선호도가 각각 24위, 17위에 머물렀다.

 

이 같은 나홀로족의 여행 트렌드는 한적한 휴양지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보다 대도시의 역동적인 분위기를 만끽하려는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 숙박보다는 현지 경비나 항공권에 더 많은 지출을 하려는 경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김연정 인터파크트리플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트리플의 ‘배낭톡’ 기능을 이용하면 혼자 여행을 갔더라도 현재 같은 도시에 머무르는 다른 이용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실시간 정보도 얻고 모임도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며 “특정한 미션을 주고 이를 모두 수행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여유롭지만 심심하지 않은, 자유롭지만 외롭지 않은 여행의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기능들도 꾸준히 도입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