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온마음 한가위 행사' 동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09:16:2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추석 명절 매장을 활짝 열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판촉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온은 최근 일련의 사태(티메프 정산지연 등)로 피해를 본 중소 셀러에게 매출 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로 온라인 행사장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 <사진=롯데온>

 

그 첫번째 행사는 8월28일부터 9월28일까지 운영하는 '온라인 동행축제'다. 동행축제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다. 롯데온은 선정된 약 7천여 곳의 중소 판매자를 위해 '살맛나는 행복쇼핑 동행축제 2024’'행사를 열고 우수한 품질의 추석선물을 선보인다.

 

실제로 이번 동행축제 행사장에서 호응이 기대되는 상품은 '갈비아저씨 돼지 왕구이 양념목살'과 '사미헌 갈비탕 실속세트' 등이 있다. 할머니로부터 배운 전통 비법으로 재운 '갈비아저씨 돼지 양념구이'는 1~2인이 한끼에 즐기기 좋도록 300g씩 소포장 되어 롯데온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25년 전통의 ‘사미헌 갈비탕’ 역시 실한 갈비살과 특제 간장 양념으로 롯데온 고객 리뷰만 7천여 건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이 밖에도 국내산 1등급 한우만 엄선하는 우화선한우에서는 '암소 숙성한우 1등급 로스세트'를 12만원대에 선보인다. 35년 전통 호정식품의 '호정가 찹쌀약과세트'는 선물하기에 손색이 없도록 낱개 포장된 약과가 박스에 담겨 배송된다. 달찐과일에서는 '프리미엄 사과배 혼합 과일선물세트'를 4만원대에 판매한다.

 

각 지자체와 함께 마련된 온라인 행사도 눈 여겨 볼 만한다.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전통시장을 돕는 '경북낭만시장 페스타'도 진행한다. 해당 행사장에서는 9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상주삼백곶감 반건시 선물세트'는 6만원대에, 국산 100% 햇 참깨로 3일 이내 착유한 '고소한 참기름(350ml'’은 3만원대에 선보인다. 

 

경북 청년 CEO의 우수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고등어청년의 '가시제거 99.9% 순살 노르웨이 고등어(10팩)'를 2만원대에 만날 수 있다.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과 손잡고 '추석맞이 원주시 우수 농수산품 할인전'과 '한가위 쇼핑 양양'을 운영하는 한편, 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추석맞이 문경시 감사 기획전'도 운영한다. 지역별 우수한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중소 셀러에게 매출 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판촉 쿠폰에서부터 노출 지원 배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고민했다"며 "안전한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에서 셀러와 고객 모두가 풍요로운 명절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