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모바일 앱을 나눔 플랫폼 '나만의 온장고' 캠페인 실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09:24:2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GS25는 오는 12월 27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내 상품 보관 서비스인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증정품을 나눔하는 '나만의 온장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나만의 냉장고’는 본래 1+1, 2+1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하나만 가져가고 나머지를 앱에 보관했다가 이후 어느 매장에서나 정해진 기간 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의 시초이자 지금도 가장 많은 고객들이 애용하는 혁신적인 서비스인데 연말을 앞두고 ‘나눔’ 플랫폼 역할을 더하게 된 것이다.

 

▲ <사진=GS리테일>

 

나눔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들은 ‘나만의 냉장고’에 보관된 상품 중 직접 구매한 것이 아닌 증점품을 선택해 ‘나눔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나눔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구글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 ‘우리동네GS’ 앱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GS25는 캠페인 기간 중 고객이 나눈 증정품 1개당 일정 금액을 적립해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이하 RMHC) 코리아’에 기부한다. ‘RMHC 코리아’는 소아암 환우와 가족들이 치료를 위해 병원 인근에서 머물 수 있도록 숙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단체다. GS25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4천만 원 기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나만의 온장고’ 캠페인은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표현하는 ‘미닝아웃’ 트렌드도 반영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은 본인의 나눔 활동을 가족, 친구 등에게 메신저나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24년 기준으로 ‘나만의 냉장고’에 보관되는 상품은 매월 약 100만 개, 연간 1천만 개가 넘는다. GS25는 상품을 보관 중인 고객이나 정해진 기간까지 보관 중인 상품을 이용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사전 알림을 통해 나눔하기 기능을 적극 홍보하며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GS25 주 고객층인 2030들은 환경 보호나 모범 기업 상품 소비에 적극적이고 이를 자신의 SNS에서 공유하면서 사회적 운동으로 확산시킨다”라며 “’나만의 온장고’ 캠페인이 사회적으로 큰 호응을 얻어 ‘우리동네GS’ 앱이 O4D(Online for Donation) 플랫폼으로도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우건설,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우건설은 2025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4일까지다. 접수는 대우건설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모집부문은 건축시공, 플랜트시공, 토목시공 등 현장 필수 직무 중심으로 채용이 진행될 예정으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필기전형 및 면접전형으로 이

2

빗썸,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 스폰서 참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빗썸이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의 단독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8일~19일 양일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며, 공식 명칭은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 매들리 메들리'로 진행된다.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3

메리츠증권, ‘해외 주식 모으기’ 출시 한 달 만에 이용자 5000명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증권은 ‘해외 주식 모으기’ 서비스 출시 한 달 만에 이용자 수가 5400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외 주식 모으기’ 서비스를 신청하면, 선택한 주식을 일·주·월 단위로 지정한 금액으로 자동 매수해준다. 현재 매일 적립식이 3603명으로 가장 많고, 매주 적립이 1272명, 매월 적립이 815명이었다. 1인당 1회 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