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보건협회와 함께 낙상예방 캠페인 전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09:32:2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이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한보건협회와 함께 낙상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는 국내 최초의 단백질 성인영양식을 선보이며 단백질 섭취 대중화를 이끌어 왔으며, 현대홈쇼핑 24년 상반기 기준 판매 1등 브랜드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성인을 위한 단백질 시장을 연 대표 기업으로서 이번 낙상예방 캠페인을 통해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 <사진=매일헬스뉴트리션>

 

이를 위해 대한보건협회와 함께 지역 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낙상예방 및 식이 교육을 진행하고, 근력 향상을 위해 한달 동안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제품을 지원한다. 연말까지 3곳의 복지관에서 진행하고 내년에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어르신들께 지원하는 단백질 제품은 프로틴 음료와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최근 국내 최초로 선보인 근력 단백질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다.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는 누적 1천만 캔이 팔린 베스트셀러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인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자체 개발한 근력 단백질 소재 '저분자 유청단백가수분해물'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낙상 예방을 위해 근육만큼 중요한 것이 근육의 힘과 순발력을 의미하는 ‘근력’ 으로, 저분자 유청단백가수분해물은 우유 유래 단백질 소재로서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근력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실제 인체적용 시험 결과를 통해 낙상예방에 필수인 대퇴사두근력(허벅지)이 증가되는 것을 확인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첫 번째 행사로, 지난 19일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위치한 서대문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겨울철 낙상예방과 관련해 근력향상을 위한 올바른 영양섭취 방법과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후에는 단백질 제품을 증정하고, 매일헬스뉴트리션이 펼치고 있는 ‘셀렉스 체크링' 테스트를 함께 시연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최근 선보인 국내 최초의 근력 단백질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를 활용해 간단히 근육건강 상태를 체크해볼 수 있는 '셀렉스 체크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캔 제품 구매 후 안전캡을 제거하면 만들어지는 32cm 체크링으로 종아리 가장 두꺼운 부분을 쟀을 때, 체크링이 남으면 근육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

 

박형수 매일헬스뉴트리션 책임연구원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의 근육과 관절이 위축돼 유연성이 떨어져 낙상 사고가 발생하기 쉽다. 관절이 약해지고 근력이 약해지는 노년층의 경우 낙상이 단순 찰과상에 그치지 않고, 치명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낙상 예방 및 영양 섭취 교육을 통해 복지관을 찾는 어르신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하고 건강한 연말연시를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업계의 '샤넬' 국내 상륙…폴란드 프리미엄 우유, 가격·품질로 승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우유업계의 '샤넬'로 불리는 폴란드 바르트 밀크사(社)의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 ‘뮤(Mu)’와 ‘매도우 스타(Meadow Star)’가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 이들 제품은 과거 유럽 황실과 5성급 이상 호텔, 레스토랑에서만 사용되던 제품으로 유명하다. 바르트 밀크는 국내 식품업체, 유통사, 호텔·레스토랑·카페, 온라인

2

삼성자산운용, 미국 금리인하 투자전략 웹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지난밤 미국 금리인하! 오늘밤 Kodex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긴급 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오후 6시에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웹세미나는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발표 이후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핵심 내용을 신속하게 분석해 전달할 예정이다. FOMC의 기준

3

코빗, 신한은행 SOL뱅크 앱과 계정 연동 서비스 오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코빗은 ‘신한SOL뱅크’ 앱 내 가상자산 메뉴에서 코빗 계정과 보유 자산을 연동할 수 있는 기능과 입출금 한도 상향 신청 서비스를 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7월 신한은행 SOL뱅크 앱에 제공한 가상자산 시세 및 콘텐츠 서비스의 확대 개편 버전이다. 사용자는 신한SOL뱅크 앱의 가상자산 메뉴에서 ‘코빗 가상자산 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