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대한하키협회 공식 후원 계약 체결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4-07 10:37:48
  • -
  • +
  • 인쇄
향후 4년간 대한민국 필드하키 국가대표팀 후원
스키·탁구·배구·클라이밍 등 지속적인 비인기 종목 지원 확대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 및 대한하키협회 이상현 회장, 대한민국 하키대표팀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하키협회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하키대표팀은 1988년 서울올림픽 여자 은메달,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 여자 은메달, 2000년 시드니올림픽 남자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세계무대에서 꾸준한 성적을 거두며 대한민국 스포츠 경쟁력을 보여준 효자종목이다.
 

▲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 및 대한하키협회 이상현 회장, 대한민국 하키대표팀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하키협회와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국가대표 하키팀 김선아 선수, 대한하키협회 이상현 회장,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 국가대표 하키팀 장종현 선수 [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신한금융은 본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하키대표팀의 메인 후원사로서 향후 4년간 대한민국 하키대표팀이 출전하는 국내 대회 및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년 파리 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조용병 회장은 “이번 후원을 통해 대한민국 하키의 기량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하키대표팀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하키협회 이상현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의 적극적인 후원에 감사하다”며, “대한민국 하키대표팀 선수들이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 획득 및 2024년 프랑스 올림픽대회 출전권 획득 등 각종 국제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2015년 대한스키협회 후원 협약을 시작으로 대한탁구협회, 대한민국배구협회, 대한산악연맹 4개 종목 국가대표팀을 후원해 왔으며, 금번 대한민국하키협회 후원 협약을 더해 비인기 종목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용마로지스, 글로벌 FSC CoC 인증 획득…지속 가능 물류체계 구축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 종합 물류 기업 용마로지스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물류 프로세스와 책임 있는 원자재 유통·이력 관리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용마로지스가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의 연계관리(CoC, Chain of Custody)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F

2

LS, AI·데이터센터發 전력 수요 대응…전력망 통합 솔루션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AI와 데이터센터 확대로 전력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정부가 국가 전력망 확충에 속도를 내면서 LS그룹이 송전·변전·배전을 아우르는 전력 인프라 통합 솔루션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LS전선과 LS마린솔루션은 해저케이블 생산부터 포설까지 일괄 수행하는 ‘턴키(일괄공급) 솔루션’을 통해 수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LS

3

카페24, 과학 크리에이터 '수상한생선' 콘텐츠 커머스 진출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과학 교육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상한생선’의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과 유튜브 쇼핑 연동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전문 교육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 확장 사례로 평가된다. ‘수상한생선’은 전직 고등학교 생물교사 출신 김준연 대표가 운영하는 과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