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추석 앞두고 '군위 자두빵' 팝업스토어 오픈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0:48:0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커피브랜드 탐앤탐스가 9월 한달 간 더 클래식 압구정로데오점에서 ‘도란도란 군위 자두빵’ 팝업스토어를 연다. 해당 매장에서는 자두빵을 선물세트로도 구매할 수 있고 꽝 없는 뽑기, SNS 팔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도란도란의 군위 자두빵은 꼬다마(매우 작은 열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친할머니가 과수원에서 키우는 자두 중 작고 못생겼다는 이유만으로 B품으로 분류되는 꼬다마를 손녀인 강지연 대표가 직접 나서 디저트로 개발한 것.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된 미식 기념품의 가치를 인정받아, <2023년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탐앤탐스, 추석 앞두고 '군위 자두빵' 팝업스토어 오픈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자두의 고장으로 급부상한 지역이다. 최근 몇 년간 자두재배 면적이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군위 자두는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게 특징이다. 이를 가루로 만들어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든 것이 바로 도란도란의 군위 자두빵이다. 앙증맞은 비주얼을 지닌 자두빵은 너무 과하지 않고, 은은하게 느껴지는 자두 앙금이 인상적이다.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탐앤탐스는 “지역의 보물 같은 특산품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함께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다”며 지역과 농가에 보탬이 되고 고객에게 새로움을 선사하는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탐앤탐스의 초청으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자두빵(6입, 15입)과 더불어 ▲자두 샌드웨이퍼(10개입)를 함께 선보인다. 협업을 기념한 기획상품도 판매한다. 탐앤탐스의 페니하우스&꼰대라떼 세트와 자두빵 15입을 22% 할인된 가격인 4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달달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지인이나 집들이 선물용으로 특히 좋고, 추석맞이 답례품으로도 손색없다.

한편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탐앤탐스 직영점 2개 매장(블랙그레이트점, 블랙마시안점)과 탐앤탐스몰에서도 자두빵을 만나볼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풍요의 계절 가을을 앞두고 입안 가득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선물들을 만나보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탐앤탐스의 팝업스토어 프로젝트가 고객 경험 확대는 물론 지역의 가치를 알리는 기폭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KB금융-테더 USAT,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력 방안 모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오는 22일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Tether)의 미국 특화 법인 '테더 USAT'와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19일 밝혔다.KB금융 양종희 회장은 이날 ‘테더 USAT’의 최고경영자(CEO) 보 하인스(Bo Hines)를 만나 국내외 디지털 자산 규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