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그라운드, 한국ESG학회와 ESG 지식 확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1:35:3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외 올바른 ESG 지식 확산과 인식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 에서 고문현 ESG 학회 회장(왼쪽)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마인즈그라운드 제공)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와 한국ESG학회, 온나무, 에픽라이즈가 경상북도 경주에서 ‘국내외 올바른 ESG 지식 확산과 인식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 '국내외 올바른 ESG 지식 확산과 인식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 에서 고문현 ESG 학회 회장(왼쪽)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마인즈그라운드 제공)

 

이번 협약식에는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 대표이사, 고문현 한국ESG학회 회장, 이석민 온나무 대표이사, 이현민 에픽라이즈 대표이사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ESG 분야의 지식 확산과 인식 제고를 위해 각 사가 보유한 우수한 인적·물적·콘텐츠 자원을 바탕으로 다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협약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ESG 콘텐츠 개발 및 활용 ▲국내외 ESG 관련 행사 기획 및 공동 개최 ▲ESG 관련 공동 마케팅 및 콘텐츠 개발 ▲국내외 네트워크 확장과 협력 방안 모색 등 총 4가지 주요 협력 항목에 대한 구체적 실행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각 참여사가 ESG 분야에서의 공동 콘텐츠 개발 및 행사 개최를 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 역량 향상과 ESG 인식 확대에 기여하고, 관련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다양한 네트워크와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ESG 사례 발굴과 지원을 도모하여,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ESG 경영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ESG 행사를 보다 효과적으로 기획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콘텐츠와 자원을 행사에 도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ESG 지식 확산과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고문현 한국ESG학회 회장은 “이번 MOU가 ESG 분야의 발전과 국제적 협력에 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ESG의 올바른 지식 확산과 인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국제회의, 컨벤션, 전시회, 글로벌 이벤트 등 다방면의 MICE 행사를 기획해 온 전문 기업으로, 2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정부 및 민간기업 언론사 대상으로 폭넓은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ESG학회는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관련 연구와 실천을 위해 설립된 학술단체로, 학술대회 개최, ESG 인증평가 및 교육, 세계 ESG 포럼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 기여에 앞장서고 있다. 약 70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학교, 기업, 단체,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폭넓은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원제약, 감기 환자 증가로 4분기 실적 반등 기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진해·거담제 시장 1위 기업인 대원제약이 올 4분기 호흡기 질환 환자 증가에 힘입어 실적 회복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SK증권은 28일 대원제약에 대한 커버리지를 개시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제시했다.대원제약은 계절적 매출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당뇨·고지혈 등 대사성 질환 중심의 전문의약품 포트폴

2

IBK기업銀, 디지털 광고모델 ‘올데이 프로젝트’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를 디지털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기업은행이 신인 아티스트 그룹을 광고 모델로 기용한 최초의 사례로 젊은 세대와의 공감을 강화하고 미래 고객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지난 6월 데뷔 후 10일 만에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은 5인조 혼성

3

라인게임즈, ‘엠버 앤 블레이드’ 포트나이트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28일 자체 개발 프리미엄 서바이버 라이크 신작 ‘엠버 앤 블레이드(Ember and Blade)’가 에픽게임즈의 글로벌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션(이하, 컬래버)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엠버 앤 블레이드’의 에픽게임즈 스토어 입점을 기념해 라인게임즈와 에픽게임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