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 제품군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16 13:34:4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대상 청정원이 국내 최초로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을 적용한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동물복지계란 2종에 이어 이번 신제품을 공개하며 동물복지계란 제품군을 확장하는 동시에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 배우 정성일이 출연한 대상 청정원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 광고의 한 장면 [이미지=대상]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은 닭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형태의 계사다. 땅을 쪼고 모래 목욕을 하는 등의 자연스러운 행동이 가능해 닭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대상의 정원형 계사는 최근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동물복지계란은 농림축산식품부 인증을 통해 불필요한 고통이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사육 환경에서 생산한다, 사육 과정뿐만 아니라 운송 단계까지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한다.

대상은 향후 동물복지인증 제품에 대한 국내 수요가 지속해서 높아질 것으로 보고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은 대상만의 차별화된 사양관리 방식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에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깨끗한 축산농장(CLF)' 인증을 받았다. 법적 기준 이상으로 항생제, 살충제, 식중독균 등의 유해인자를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항생제나 호르몬제, 성장 촉진제 등 인위적인 약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발효 클로렐라와 아스타잔틴이 함유된 특허 받은 사료를 급여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유튜브 광고 캠페인도 진행한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를 통해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각인시킨 배우 정성일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타운하우스의 분양 광고 콘셉트를 차용해 정원형 계사를 포함한 건강한 사육 환경을 강조했다.

대상 관계자는 "식품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기까지 제품 생산과 유통, 소비 등 전 과정에 걸쳐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